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5일 (목)
바레인과 의학 교육·연구 교류·협력 추진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과학】
(2019.12.05. 19:30) 
◈ 바레인과 의학 교육·연구 교류·협력 추진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과 바레인왕국 킹하마드대학병원이 도의 지원을 받아 교류·협력을 추진한다.【경제통상실 국제통상과 - 김광태 (041-635-2254)】
- 도, 단국대병원·킹하마드대학병원과 교류·협력 의향서 교환 -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과 바레인왕국 킹하마드대학병원이 도의 지원을 받아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시장 개척과 지방외교 다변화를 위해 지난 2일부터 중동을 방문 중인 양승조 지사는 5일(현지시각) 바레인 무하라크주에서 박우성 단국대 교수, 샤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 칼리파 바레인 보건최고위원회 의장과 국제 교류·협력 의향서를 교환했다.
 
국제 교류·협력 의향서에 따르면, 단국대병원과 킹하마드대학병원은 의학 교육 및 연구 분야, 기타 학문적 이해와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교류·협력에 나선다.
 
도는 두 대학병원이 원활하게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펴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양 지사는 “단국대병원은 한국 중부권에서 최고 의료진과 최첨단 시스템을 보유한 병원이며, 단국대는 걸프협력회의 국가연구소를 운영하고, 중동학과를 개설하는 등 중동 진출에 대한 관심이 많은 대학”이라며 두 대학병원이 앞으로 인적 교류와 의료관광 등의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도내 보건·의료 관련 글로벌 기업들이 첨단 의료기기를 소개, 킹하마드대학병원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킹하마드대학병원은 왕실법령에 따라 보건최고위원회 산하 기관으로 2010년 설립된 바레인 최고 병원이다.
 
311개 병상에 직원은 1952명에 달하며, 진료과 병동 9개, 수술실, 중환자실, 응급병동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대학병원은 또 암 치료를 위한 종양학센터(국립암센터)도 운영 중이다.
 
단국대병원은 809개 병상에 의사 338명 등 1682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심장혈관센터, 건강증진센터, 국제진료센터, 충남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충남 닥터헬기, 암센터 등을 가동하고 있다.
 
 
첨부 :
1.jpg
2.jpg
191201-중동5-킹하마드(191205제공)-재수정.hwp
충청 남도(忠淸南道)
【과학】 충청남도 보도자료
• 바레인과 대한민국 첫 지방외교 추진
• 바레인과 의학 교육·연구 교류·협력 추진
• 지역 농업·농촌 이끄는 영농인 한자리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과학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