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8월
  8월 20일 (월)
충남도립대 소방관 200명 돌파…학생부터 도민 안전 지켜와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2018.11.05. 14:18) 
◈ 충남도립대 소방관 200명 돌파…학생부터 도민 안전 지켜와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소방안전관리학과가 소방관 배출 200여명을 돌파하며 도민 안전을 지키는 명문학과로 거듭나고 있다.【충남도립대학교 기획교무처 - 박재현 (041-635-6612)】
- 상반기 12명 합격, 봉사로 소방관 자질 키워, 학생들 소방정책도 참여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소방안전관리학과가 소방관 배출 200여명을 돌파하며 도민 안전을 지키는 명문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소방관 배출에 앞서 재학생 과정부터 소방안전 사회봉사를 펼치는 등 지역 안전을 지키는 예비 소방관으로써 자질과 소명의식을 높여온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올해 상반기 소방공무원에 12명의 학생이 합격함에 따라 개교 이후 배출한 소방관이 2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지난 1998년 개교 이래 매 해마다 평균 10명 이상의 소방관을 배출한 샘이다.
현재 충남도립대 출신 소방관은 충남도 소방안전본부와 소방서 및 119 안전센터 등에 180여명이 근무하는 등 명실상부 충남 소방안전을 지키는 모세혈관을 이루고 있다.
무엇보다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재학생 과정부터 가온누리 봉사활동 통해 ▲낙후 지역 마을회관 소방안전 활동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노후 건물 단독 경보형 감지기 및 소화기 설치 등을 추진하며 예비 소방관으로 책임감과 능력을 높여왔다.
또 최근에는 충청남도 국민디자인단에 학과 학생이 참여해 지역 소방정책을 함께 구상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며 학생 단계부터 도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감각을 키워오고 있다.
허재영 총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은 소방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미 다양한 봉사와 활동을 통해 예비 소방관으로 훌륭한 자질과 능력을 겸비하게 된다”며 “도민의 안전이 더욱 두터워질 수 있도록 소방 분야 명문 대학으로 성장해 양질의 인재를 배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충남도립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 봉사 동아리인 가온누리 소속 학생들이 지역 마을회관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안전 교육을 펼치고 있는 모습.
 
 
첨부 :
[충남도립대 보도자료]소방관 200명 돌파, 학생부터 도민안전 지켜와.hwp
가온누리 소방봉사.png
충청 남도(忠淸南道)
충청남도 보도자료
• 도민과 함께 미세먼지 대책 ‘업그레이드’
• 충남도립대 소방관 200명 돌파…학생부터 도민 안전 지켜와
• 20억 추가 투입, 긴급 농업용수 공급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