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9월
  9월 2일 (일)
‘해충 연구 성과’ 美 학회지 심사위원 위촉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2018.11.05. 14:18) 
◈ ‘해충 연구 성과’ 美 학회지 심사위원 위촉
충남도 농업기술원 해충연구팀장으로 근무 중인 최용석 박사가 미국 생명과학회지(American Journal of Life Science)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농업기술원 기술개발국 친환경농업과 - 서화영 (041-635-6116)】
- 도 농기원 최용석 박사 ‘갈색날개매미충’ 논문 인정받으며 이름 올려 -
 
 
충남도 농업기술원 해충연구팀장으로 근무 중인 최용석 박사가 미국 생명과학회지(American Journal of Life Science)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미국 생명과학회지는 60여개 생명과학 분야 정보를 175개국에 제공 중인 유력 학술지다.
 
최 박사의 이번 심사위원 위촉은 갈색날개매미충 방제 연구를 수행하며 작성·제출한 ‘갈색날개매미충의 발육 단계별 기주선호성’ 논문이 미국 생명과학회의 주목을 받으며 이뤄졌다.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는 현재 도내 농작물과 산림에 가장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기주 범위가 넓어 방제가 쉽지 않은 해충이다.
 
최 박사는 갈색날개매미충에 대한 발육 단계별 기주 선호성 연구를 4년 동안 진행, 그 결과를 논문에 담아 한국응용곤충학회에 투고했고, 이를 미국 내 관련 연구진들이 보고 관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최 박사는 앞으로 미국 생명과학회지 심사위원으로, 전 세계 날개매미충 관련 논문 심사를 맡게 되며, 필요한 경우 국제회의에도 참석하게 된다.
 
최용석 박사는 “해충 방제를 위해 꾸준히 연구한 결과를 인정받으며 심사위원 명단에 이름이 오른 것 같다”라며 “그러나 1년에 한 세대가 나오는 곤충의 기주를 발육 단계별로 조사하는 일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최 박사는 이어 “현재는 미국선녀벌레에 대한 발육 단계별 기주 선호도를 조사하고 있고, 최종적으로 이들 해충에 대한 기피 및 유인 신호 물질을 개발해 농가에 보탬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첨부 :
3_180829-최용석박사(180902제공)_최종.hwp
3_최용석박사.jpg
충청 남도(忠淸南道)
충청남도 보도자료
• 내포신도시, 청정 시대를 개막하다
• ‘해충 연구 성과’ 美 학회지 심사위원 위촉
• 東亞 지방정부, 농업·농촌 새 미래 찾는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