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9월
  9월 3일 (월)
中 쓰촨성과 관계 격상…교류·협력 폭 넓힌다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2018.11.05. 14:18) 
◈ 中 쓰촨성과 관계 격상…교류·협력 폭 넓힌다
- “중국 동부 연해 지역서 서부 내륙으로 교류 심화 발판 마련” -【공보관 - 김상현 (041-635-2032)】
- 도, 국내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쓰촨성과 자매결연 협정 체결 -
 
 
- “중국 동부 연해 지역서 서부 내륙으로 교류 심화 발판 마련” -
 
충남도가 중국 ‘서부대개발’의 중심이자 ‘일대일로’ 사업의 내륙 중심 지역인 쓰촨성과 관계를 격상하고,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 폭을 넓히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인리(尹力) 쓰촨성장과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정은 지난 4월 도가 개최한 ‘충남도-중국 지방정부 교류회의’에서 쓰촨성이 제안하고, 몇 차례 실무 협의와 도의회 승인을 거쳐 성사됐다.
 
협정에 따르면, 도와 쓰촨성은 공업과 농업,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위생, 인재,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또 양 도·성과 유관 기관·단체는 정기적인 교류회를 통해 협력 가능한 분야를 확정하고, 합의 사항을 조정하고 추진한다.
양 도·성은 이를 위해 도 기업통상교류과와 쓰촨성 외사판공실을 연락창구로 정했다.
 
도는 쓰촨성이 서울, 전남 등 국내 우호교류 관계를 맺고 있는 지자체 중 충남과 처음으로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것은 도를 대한민국 교류의 중요 파트너로 인식했다고 보고 있다.
 
도는 이번 협정 체결에 따라 중국 내에서의 위상이 강화되고, 중국 서부 내륙지역에 대한 긴밀한 교류 거점 마련으로 대중국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중국 국가 프로젝트 사업의 중심지로 중국 서부 지역 경제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쓰촨성과의 관계 격상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자매결연 협정을 계기로 청소년 및 체육 교류, 문화와 관광 교류, 경제 협력, 농업·복지·환경 교류, 인적 교류 등을 강화해 양 지역의 공동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중국 서부 내륙에 위치한 쓰촨성은 중국 서부 최대 경제 발전 지역으로, 지난 2016년 GDP 성장률 7.7%를 기록하며 중국 내 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면적은 48.5만㎢로 우리나라의 5배가량이며, 인구는 8300만 명에 달한다.
 
쓰촨성은 또 216개 국가 및 지역들과 활발하고 교류하고 있으며, 성 내에는 17개 외국 공관이 진출해 있는 국제적 도시이자 세계 500대 기업 중 331개 기업이 투자할 만큼 최고의 투자 적지로도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팬더 서식지이자, 시선 이백과 개혁개방의 선도자인 덩샤오핑 주석을 배출한 지역으로 유명하다.
 
쓰촨성은 이와 함께 아미산, 구채구, 황룡 등 세계 자연유산을 비롯한 관광자원이 풍부해 ‘천부지국’으로도 불리고 있다.
 
도와는 지난 2008년 9월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 35차례에 걸쳐 236명이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 협정 체결을 위해 도를 방문한 인리 성장을 비롯한 쓰촨성 대표단은 지난 2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 뒤, 충남테크노파크 및 자동차센터 등을 시찰하고, 이날 체결식을 끝으로 충남 일정을 마무리 했다.
 
※ 사진 (1) 설명 : (왼쪽부터) 인리 중국 쓰촨성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첨부 :
2_180831-쓰촨성자매결연(180903제공)_최종.hwp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1).jpg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2).jpg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3).jpg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4).jpg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5).jpg
180903_충남도-중국쓰촨성자매결연 (6).jpg
충청 남도(忠淸南道)
충청남도 보도자료
• 내포 집단에너지 ‘청정연료 전환’ 선포
• 中 쓰촨성과 관계 격상…교류·협력 폭 넓힌다
• 정부예산 확보액 사상 첫 6조 돌파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