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17일 (목)
[수시] 원희룡 지사 “청년 창업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about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2019.01.18. 18:27) 
◈ [수시] 원희룡 지사 “청년 창업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제주형 중견기업 육성 및 물류비 지원 방안도 적극 검토, <민생경제 현장의 날 5번째> - 일자리 창출․향토기업 현장 방문

  【소상공인기업과 (064-710-2521)】  2019-01-17 18:49:02
제주형 중견기업 육성 및 물류비 지원 방안도 적극 검토
<민생경제 현장의 날 5번째> - 일자리 창출․향토기업 현장 방문
 
<민생경제 현장의 날 5번째> - 일자리 창출․향토기업 현장 방문
원희룡 지사 “청년 창업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제주형 중견기업 육성 및 물류비 지원 방안도 적극 검토
- 15일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찾아 현장 대화… 건의사항도 청취
- 1인 기업서 100억 원대 매출기업으로 성장한 향토기업 방문 -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만의 브랜드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향토 기업이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원희룡 지사는 17일 오후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와 농업회사법인 ㈜제우스를 찾은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 이날 방문은 민생경제 현장의 날 운영(5번째) 차원에서 청년 기술창업 촉진과 향토 기업 육성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 먼저, 원 지사는 15개 업체가 입교한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현장에서 입교생((예비)창업자)들과 현장 대화를 갖고 제주형 중견기업 육성 방안과 물류비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이날 현장 대화에서 원 지사는 창업 공간 제공, 기술‧제품 개발 및 마케팅 등 사업화 지원과 관련한 애로 사항을 수렴했다.
 
○ IT기업인 ㈜오즐 대표인 최시은 씨는 “작업 공간이 부족하고, 자금 지원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 레저 분야의 예비창업자 권혁모 씨는 “인력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사무실을 육지에 내야하나 고민이 많다”고 토로했다.
 
○ 원 지사는 “제주의 물, 용암해수, 농산물 등 제주만의 소재를 기반으로 한 사업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제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이면 도에서도 적극 지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 “입교생들에게 격려메시지를 전해 달라”는 요청에는 “제주에서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데 개척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 원희룡 지사는“실질적으로 창업과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며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꼭 성공들을 해서 제주 발전에 크게 기여해 달라”고 격려하기도 했다.
 
○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난 2011년 3월 경기도 안산을 시작으로 청년 기술창업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 중이며 제주에서는 2018년 11월 개소했다.
 
○ 그동안 청년‧기술 창업자 육성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제2의 벤처 창업 붐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 이후 원희룡 지사는 1인 창업 기업에서 출발해 11년 만에 사옥과 공장을 마련하고 100억원대 매출 기업으로 성장한 농업회사법인 ㈜제우스를 찾아 성공과정의 애환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 감귤, 사과, 배, 파인애플 등 건조과일 대표 브랜드를 개발한 김한상 ㈜제우스 대표는 “건조과일이 먹거리 산업에 경쟁력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창업 배경을 설명했다.
 
○ 김 대표는“시작하는 단계에서 판로, 기술 전문 지식, 영업활동, 마케팅 부분이 힘들었지만 미래 가능성을 보고 열심히 노력해왔고 지금은 홍콩과 수도권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고 전했다.
 
■ 원희룡 지사는 “창업하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종합적인 지원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며 “제우스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제주 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전 세계로 나갈 수 있도록 향토 강소기업 육성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190117 [최종 배포용] 제주 청년창업사관학교, 향토기업 제우스 방문 관련_소통 협조.hwp (60 K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주식회사 제우스 (6).jpg (2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주식회사 제우스 (1).jpg (1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주식회사 제우스 (9).jpg (1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청년창업사관학교 (4).jpg (1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청년창업사관학교 (8).jpg (1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청년창업사관학교 (10).jpg (1 MBytes)
민생경제현장의날 청년창업사관학교 (16).jpg (1 MBytes)
 

 
※ 원문보기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 [수시] 道, 2019년 여성친화도시 우수사업 공모
• [수시] 원희룡 지사 “청년 창업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 [수시] 제주 4·3 생존수형인 재심서 공소기각 판결… 70년만에 무죄 인정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