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7일 (수)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맞아 남북 평화를 기원합니다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행정】
(2019.08.07. 14:50) 
◈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맞아 남북 평화를 기원합니다
‘부산에서 베를린까지’라는 주제로 지난 7월 17일 출정한 2019 유라시아 시민대장정이 8월 9일 독일 베를린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도시외교정책과 - 박소현 (051-888-7794)】
◈ 8.7 18:30, 2019 유라시아 시민대장정의 마지막 방문도시 베를린에서 부산-베를린 친선 평화 음악회 개최 ▶ 베를린시 관계자, 현지 관람객, 단원 등 400여 명 참석
◈ 베를린시 유럽담당관, 시의원 등과의 면담을 통해 독일의 통일 경험 공유 및 양 도시 간 우호협력 관계 구축
 
‘부산에서 베를린까지’라는 주제로 지난 7월 17일 출정한 2019 유라시아 시민대장정이 8월 9일 독일 베를린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는 2019 유라시아 시민대장정은 마지막 방문도시 베를린에서 ‘부산-베를린 친선 평화 음악회’를 열고 베를린장벽 붕괴 30주년을 기념하며, 남․북의 통일과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음악회에는 양 도시 관계자를 비롯해 대사관 관계자, 주요 내빈, 양측 공연단, 대장정 단원, 현지 관람객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음악회에는 대장정 공연단뿐만 아니라, 부산시립교향악단이 참가하며, 브람스, 바흐, 차이코프스키의 음악과 함께 아리랑과 부산찬가가 베를린 하이마트하펜 뉴쾰른 극장에 울려 퍼질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양측 공연단 무대뿐만 아니라 부산홍보사진전, 친선 교류회도 준비되어 향후 양 도시 간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를 대표해 이번 피날레 행사에 참석하는 이병진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부산시 관계자와 대장정 단장을 맡은 도용회 부산시의원은 베를린 시의 통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유럽담당관, 베를린 시의원 등 관계자를 만나 한반도 평화시대를 위한 독일 통일경험을&bsp;공유하고,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친선 평화음악회 개최를 계기로 양 도시 간 우호교류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 시민, 전문가 등 56명으로 구성된 2019 유라시아 시민대장정은 중국, 몽골, 러시아, 폴란드 등 4개국 9개 도시를 거쳐 8월 5일 대장정의 마지막 도시인 베를린에 입성했다. 단원들은 베를린에서 음악회 개최와 함께 ‘4차 산업’을 주제로 스마트시티 혁신단지를 시찰하고, ‘독립 역사’를 주제로 한국문화원 ‘분단의 기억’ 전시를 관람한 후, 베를린 기술박물관과 1945년 포츠담 회담 개최 장소인 체칠린엔호프를 방문하고, 9일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행정】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민간이 주도하는 부산형 자원봉사 시스템 확립한다
•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맞아 남북 평화를 기원합니다
• “부산경제 근본 해법! 산업 체질 개선”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