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0월
  10월 1일 (화)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부산 생산 시작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 르노삼성 # 전기차 # 트위지
【산업】
(2019.10.01. 10:20) 
◈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부산 생산 시작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1일 오후 2시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트위지 생산시설에서 「트위지 국내생산 1호 차 출시 기념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제조혁신기반과 - 남용규 (051-888-4644)】
◈ 10.1. 16:30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트위지 생산시설에서, 부산 생산 출시 기념식 개최
◈ 르노 전기차 트위지 생산시설 스페인에서 부산으로 이전유치 결실, 연간 5,000대 생산 규모
◈ 부산시, 핵심부품 국산화 및 보급확산 적극 지원 예정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1일 오후 2시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트위지 생산시설에서 「트위지 국내생산 1호 차 출시 기념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유재수 경제부시장, 정부 관계자,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대표이사, ㈜동신모텍 임춘우 대표이사, 기업 임직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생산시설은 지난해 스페인 바야돌리드에서 생산하는 르노그룹의 전기차 트위지 생산설비 등을 부산으로 이전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부산시에서 적극 유치한 것이 이번에 결실을 본 것이다. 
 
  스페인 공장의 트위지 생산시설 부산 이전 결정에 따라 르노삼성이 부지와 생산공장 및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부산시가 설비투자비/부품국산화 연구개발비를 지원하여 중소기업을 완성차 생산기업으로 육성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부산형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사례다.
 
  트위지는 부산공장에서 ㈜동신모텍이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하며, 올해 1,900여 대를 시작으로 연간 5천 대를 생산해 국내에 공급하고 유럽 등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규고용 53명, 2023년까지 3천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에 르노그룹 전기차 트위지가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 트위지의 주요 부품 국산화를 위해 협력하고, ‘부산청춘희망카 사업’ 등에 트위지를 활용할 것이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공공기관 등에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 르노삼성 # 전기차 # 트위지
【산업】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2019 비오에프(BOF)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부산 생산 시작
• 부산시, 수소차 보급확대… 190대 추가 지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산업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