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1월
  11월 11일 (월)
부산, 혁신형 의사과학자 육성으로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9.11.11. 10:15) 
◈ 부산, 혁신형 의사과학자 육성으로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일 오후 4시 30분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사업단 개소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첨단의료산업과 - 백준호 (051-888-3495)】
◈ 11.12. 16:30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에서, 공동연구 사업단 개소 기념식 개최
◈ 혁신형 신진 의사과학자 양성, 의료현장 수요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로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일 오후 4시 30분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사업단 개소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연구 중심의 의사과학자 발굴과 육성을 통해 공동연구 사업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부산시, 고신대학교 등의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사업소개, 기념특강,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공모한 ‘지역거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연간 7억5천만 원씩 4년간 총 26억2천5백만 원의 국비를 받아 시비 16억 원 및 자부담을 포함해 총 5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2년까지 추진한다.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은 젊고 유능한 연구중심 임상의가 총 10개의 세부 역량강화 과제에 대해 특허출원과 기술이전 등 구체적인 사업화를 목표로 수행할 예정이다. 질병 예방․진단․치료 기술의 확보는 물론 융·복합 연구․개발(R&D)을 통한 실용화 모델 제시로 의료기술의 산업화를 중점 육성한다.
 
  고신대병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과 직결되는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신의료기술 개발과 함께 의료기기 개발 및 생산 등 기술기반의 창업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며, “지역 의료산업 시장에서 매출 증대와 신규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를 기반으로 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임상현장의 아이디어들을 신의료기술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를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시, 지식재산 펀드 179억 조성! 창업기업 특허권 지킨다
• 부산, 혁신형 의사과학자 육성으로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 부산 강서구에 주민의 건강 및 복지 증진시설 들어선다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