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1월
  11월 21일 (목)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김장나눔문화제’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사회】
(2019.11.21. 10:29) 
◈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김장나눔문화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삼광사 앞마당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다문화가족 김장나눔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과 - 김미소 (051-888-1542)】
◈ 11.25. 10:30 삼광사 앞마당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 등 1천여 명 참가하는 ‘김장나눔문화제’ 열려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 기원하며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하는 생활나눔 문화제로 확대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삼광사 앞마당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다문화가족 김장나눔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장나눔문화제는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의 주최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에는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과 백정림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600여 명,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담을 예정이다. 완성된 김치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정부와 부산시, 종교계 및 민간단체 등이 다문화가족과 함께 같은 날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고, 더불어 소외계층도 지원하는 ‘생활나눔’ 문화제로 치러질 전망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김장나눔문화제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문화가족들도 우리 사회를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기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하여 구·군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통·번역, 한국어 교육, 자녀 언어발달 지원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사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아·태지역 장애청소년들, 부산에서 만나다!
•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김장나눔문화제’
• 맘껏 놀고 싶은 친구들, 여기로 모여라!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