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7월
  7월 4일 (수)
- 보건복지부 공익활동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 - 아픈 아이들에게‘책 읽어주는 할매’가 찾아갑니다!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8.11.07. 18:12) 
◈ - 보건복지부 공익활동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 - 아픈 아이들에게‘책 읽어주는 할매’가 찾아갑니다!
부산시는 아동병동의 환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보호자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하여 ‘책 읽어주는 할매’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과 - 박종현 (051-888-3295)】
 
◈ 부산시는 아동병동의 환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보호자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하여 ‘책 읽어주는 할매’사업 실시
◈ 아동병동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책 읽어주는 어르신 파견
 
부산시는 아동병동의 환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보호자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하여 ‘책 읽어주는 할매’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6월초부터 진행된 보건복지부 공익활동 지역특화사업에 지난 6월 29일 최종 선정되어, 국비 약 2천만원을 지원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부산시 동구시니어클럽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지역 내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수요처를 모집하고, 공공 및 민간도서관의 협조를 통하여 교육 자료를 제공받아 어린 환자들에게 찾아가 책을 읽어주고, 대화를 통하여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하여 일회성 행사위주가 아닌 수혜아동과 참여어르신이 지속적인 만남으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아동 환자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고 프로그램 참여 시간 동안 보호자가 일정시간 휴식과 개인용무를 볼 수 있는 등 여러가지 효과가 기대된다.
 
참여어르신 선발은 그동안 노인일자리사업이 저소득층 위주의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해왔던 것과 달리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하여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사업취지에 맞는 어르신을 엄격히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동구는 그동안 관광상품과 연계한 이바구 거리 노인일자리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사례가 있었던 만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창호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책 읽어주는 할매」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사전에 참여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아동심리치료, 그림책 읽기 교육 등 준비를 철저히 하여 좋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시,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 지원센터 구축
• - 보건복지부 공익활동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 - 아픈 아이들에게‘책 읽어주는 할매’가 찾아갑니다!
• Welcome to Busan! 베트남 스타트업 부산캠프 개최 - 「2018년 글로벌 스타트업 IN-N-OUT 프로젝트」베트남 스타트업 초청 -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