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8월
  8월 28일 (화)
오거돈 부산시장,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전략」 조찬포럼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8.11.07. 18:13) 
◈ 오거돈 부산시장,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전략」 조찬포럼
부산시는 소통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그 첫 번째로 8월 28일 아침 7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해양수산 분야 기관장이 참여하는 조찬 포럼을 개최하였다. 【해양수도정책과 - 김미영 (051-888-5274)】
 
◈ 2018. 8. 28. 07:30 해양수산 유관 기관장 등 50여명 모여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 전략」을 주제로 아침 도시락 토론 가져
 
부산시는 소통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그 첫 번째로 8월 28일 아침 7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해양수산 분야 기관장이 참여하는 조찬 포럼을 개최하였다.
 
조찬 포럼에서는 부산발전연구원 허윤수 해양환경실장이 기본 발제를 맡아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부산의 장단점, 부산이 지향하는 해양수도, 전략별 주요 추진과제, 부산의 미래상 등을 발표하였으며, 14개 해양수산 유관기관장들이 의견을 개진하여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토론에 참여한 양창호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은 항만을 건설하고 운영하는 것은 중앙정부에서 담당하지만 부산시는 항만을 이용한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항만 고유 산업뿐 아니라 전시․판매․가공․포장 분야 등 비고유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부산에서 물류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여기에서 배출된 최고 전문인력을 세계에 진출한 한국 기업으로 공급하는 것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김웅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은 부산이 가진 우수한 해양 접경지역을 활용하여 워터프런트를 조성하면, 시민이 바다에 접근할 공간이 많아지고 이를 통한 해양문화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bsp; 주강현 국립해양박물관장은 부산의 관광자원으로 해양박물관의 활용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였으며,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해양선박금융의 활성화를 통해 부산을 해양금융의 중심지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진양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부산시와 이전 공공기관 간 적극적인 인적 교류를 제안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해양수산 분야뿐 아니라 부산시 전 부서 모든 업무를 해양수도 마인드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부산시 실국장 이상 전 간부가 참여했으며, 부산시는 이번 포럼에서 수렴된 의견 등을 반영하여 빠른 시일 내에 동북아 해양수도 비전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문화가 있는 날, 부산 ‘문화롭데이’로 재탄생
• 오거돈 부산시장,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전략」 조찬포럼
• - 민선7기, 첫 부구청장․부군수회의 개최 - “시민행복은 시와 구․군이 함께 만든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