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9월
  9월 20일 (목)
폐기물로 만든 꿈, 로봇R군단이 나타났다! 대형 로봇 정크아트 부산시민공원 야외 점령, 인스타성지 되나?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8.11.07. 18:13) 
◈ 폐기물로 만든 꿈, 로봇R군단이 나타났다! 대형 로봇 정크아트 부산시민공원 야외 점령, 인스타성지 되나?
도심 속 대표공원인 부산시민공원에 거대 정크 로봇들이 나타났다. 【공원운영과 - 이정훈 (051-888-3796)】
◈ 12. 16.까지 시민공원 기억의 기둥 일원에서 대형 정크아트 로봇 11점 전시
◈ 정크 아트전 : 폐기물로 제작한 미술작품
 
도심 속 대표공원인 부산시민공원에 거대 정크 로봇들이 나타났다.
 
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12월 1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기억의 기둥 일원에서 김후철 작가(47세)의 대형 로봇 정크 아트전 ‘공원에 R군단이 나타났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정크아트(Junk Art)란 폐기물로 제작한 미술작품을 말하는데, 부산시민공원에서 전시되는 작품도 오토바이 체인, 오토바이 완충기, 브레이크 디스크, 자동차 클러치 스프링 등 고철이나 부품으로 만들었다고는 도저히 생각하지 못할 영화에서 보던 로봇들이 도심공원 한복판에 등장한 것이다.
 
무게는 600kg에서 1.4톤이며, 크기 또한 2.2m에서 3.1m까지 굉장히 거대하다. 다양한 미술작품으로 판매한 적도 없고, 판매할 생각도 없는 그만의 예술작품이다.
 
지난 2017년 4월 오픈한 부산의 대표적인 정크아트 전시장 G.JUNK의 대표인 김후철 작가는 지금까지 영화의 전당이나 마블 익스피리언스, 상상의 숲 공간 등에서 전시를 이어 왔다.
 
김후철 작가의 정크아트 로봇들은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940회에 이어 1,000회 특집방송(2018년 9월 13일 방영)에도 다시 소개되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이번 정크아트전은 연말인 12월1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기억의 기둥 일원에서 무료로 펼쳐지는데,
 
부산시 관계자는 “무료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는 친구, 연인,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 부산시민공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대형 로봇과 함께 인생사진을 찍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 동래구 안락뜨란채2단지 등 4개 단지 선정 - 2018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 폐기물로 만든 꿈, 로봇R군단이 나타났다! 대형 로봇 정크아트 부산시민공원 야외 점령, 인스타성지 되나?
• - 당신의 이야기가 밤하늘을 수놓는 아주 특별한 하루 - 제14회 부산불꽃축제 시민사연 공모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