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3일 (금)
아이부산(i-BUSAN), 아동이 살기 좋은 부산!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9.05.17. 12:39) 
◈ 아이부산(i-BUSAN), 아동이 살기 좋은 부산!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광역시 최초,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아동청소년과 - 오승은 (051-888-1654)】
◈ 5.5. 벡스코에서 ▲9:30 어린이날 유공자 시상식 ▲10:00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개최
◈ 16개 구·군 협력 통해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적극 추진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광역시 최초,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에 부산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벡스코 105호 회의실에서 ‘어린이날 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오전 10시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와 더불어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개최한다.
 
시상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아동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정부 훈장(1명)·부산광역시장 표창(9명)이 수여되며 모범어린이 13명에게도 부산광역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시상식 이후 오거돈 부산시장은 제1전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제46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직접 아동친화도시를 선포할 예정이다.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권리(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를 충분히 누리면서 살 수 있는 도시를 말한다.
 
그동안 부산시는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참여기구 운영, 아동예산서 작성, 아동권리교육 및 홍보, 아동권리 대변인 위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시는 앞으로 16개 구·군과 ‘부산 아동친화도시 추진단’을 구성해 구․군과 함께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5월 중 부산시 홈페이지 내에 ‘아동참여 게시판’을 개설하여 아동의 고민과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할 예정이다.
 
오거돈 시장은 “어린이날에 아동친화도시를 선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어린이 한 명, 한 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들이 마음껏 꿈과 뜻을 펼쳐나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원문보기
【연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낙동강하구 습지로 봄 소풍 오세요~!
• 아이부산(i-BUSAN), 아동이 살기 좋은 부산!
• “부산항 미래 위해 부산-경남 손잡았다”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