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6월
  6월 13일 (목)
사회적경제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현장의견 수렴
부산시, “최근 2년 이내 고용률 최고 수준”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예방에 유관기관 힘 모아~!
부산시, 게임산업 순기능은 ‘높이고’ 부작용은 ‘낮추고’
부산시, 보행권리장전 제정을 위해 시민 의견 수렴한다
부산시, 「한반도 신북방 경제지도 구축 전략 포럼」 개최
부산형 스쿨존 안전환경 표준모델 개발 운영
글로벌 금융학자, 금융전문가 잇따른 부산행
부산 기업의 품질경쟁력 강화 및 경제활성화 도모
도심지 주차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부산 섬유패션업계의 변화와 혁신 모색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 안전한 먹거리로 오케이(OK)
어르신의 미소를 지켜주세요!
꿈 많고 재능 많은 친구들, 여기로 모여라!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09:10 (2019.06.13. 09:10)

【산업】부산시, 게임산업 순기능은 ‘높이고’ 부작용은 ‘낮추고’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함에 따라 파장이 이는 가운데, 부산시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게임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했다. 순기능은 높이고 부작용은 최소화 하겠다는 것이 시의 입장이다. 【영상콘텐츠산업과 - 강은진 (051-888-5152)】
◈ 게임산업 지속 육성 의지 확고 …“게임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필수 성장 동력”
◈ 부작용 대책 마련에도 박차 … 상담센터 등 전문기관, 관련 기관 회의 활성화 방침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함에 따라 파장이 이는 가운데, 부산시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게임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했다. 순기능은 높이고 부작용은 최소화 하겠다는 것이 시의 입장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달 25일 ‘게임이용장애’가 포함된 제11차 국제질병분류(ICD)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인 한국에서는 한국표준질병분류(KCD) 반영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오는 2022년 1월 발효 예정인 국제질병분류(ICD)는 이르면 2026년 한국표준질병분류(KCD)에 반영된다.
 
국내 게임 업계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게임 규제가 늘어날 시 국내 게임산업의 손실금액은 2025년 5조 2천 4억 원에 이른다.
 
정부 관련 부처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어 반영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국내 대표 게임도시 부산의 입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부산시가 입장을 밝힌 것.
 
부산은 명실상부한 게임도시다.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고, 지난 2016년에는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아마추어 이스포츠 선수단인 ‘지씨(GC)부산’을 창단했다. 내년에는 부산진구 서면에 400석 규모를 갖춘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부산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성장동력인 게임산업을 계속 육성하는 한편, 부작용은 확실히 검토해 우려를 잠재운다는 방침이다.
 
이미 부산시는 지난 2015년부터 ‘부산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는 전문 임상심리사와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 상담이 기능하다. 지난 4년간 ▲개인·집단상담 1만8천838건 ▲병원 통합치료 서비스 지원 1천143건 ▲창의게임문화교실 개최 269회 등의 성과를 올렸다.
 
부산시는 센터의 역할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학교·보호자 연계 프로그램’, 게임의 긍정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게임문화교실’ 등을 도입해 게임 부작용 줄이기에 주력한다.
 
게임 기관 및 학계와의 협력도 강화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게임협회 등 기관과 함께 부작용을 연구하고, 대책을 더욱 내실 있게 마련할 계획이다.
 
송종홍 부산시 영상콘텐츠산업과장은 “진흥과 규제는 균형 잡힌 시각에서 결정해야 한다”며 “일부 우려에 대해 대책을 확실히 마련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게임산업이 부산의 확고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