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27일 (목)
외국인 관광객에 인공지능 통역 서비스 제공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동구(東區)
(2019.06.27. 08:38) 
◈ 외국인 관광객에 인공지능 통역 서비스 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오는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통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광마이스과 - 구미향 (051-888-5205)】
◈ 부산시와 동구, 오는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 대상 인공지능 통·번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 실시
◈ 외국인 관광객 언어불편 해소 등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위상 강화 기대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오는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통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의 관광수용태세 개선사업 중 하나인 통역기 무상 제공 서비스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서, 외국인 관광객이 언어에 대한 불편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통역기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것을 말한다.
 
동구는 부산의 관문인 부산항과 부산역이 위치해 있는 만큼 국제여객터미널 및 인근 대형 호텔 등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어서 이번 통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었다.
 
부산시와 동구는 지역관광을 활성화한다는 목표 하에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상철)에서 지난 17일 새롭게 선보인 휴대용 인공지능 통번역기인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도입, 외국인 관광객 대상 통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전격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인공지능 통역기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진으로 촬영해도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외국어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와이파이 핫스팟 공유’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인공지능 통역기 보급으로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언어의 불편함을 덜어 주고 여행의 편리함은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7월 시작되는 동구 시범서비스 이용 관광객들의 만족도 및 편의성 등을 조사하여 반응이 좋을 경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동구(東區)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시민중심 인권친화 도시 부산 구현한다
• 외국인 관광객에 인공지능 통역 서비스 제공
• 삼대(三代)가 함께 만들어요, 건강한 백세시대!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