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26일 (월)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문화】
(2019.08.27. 11:46) 
◈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최신의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선도하고 지역의 다양한 축제를 아우르는 융합형 문화축제를 지향하게 될 울산국제영화제가 내년 8월말 경 태화강국가정원 등에서 개최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예술과 - 장나영 (229-7981)】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제4차 자문위원회 개최
세부운영계획, 경제파급효과, 발전방안 등 보고 및 토론
 
 
최신의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선도하고 지역의 다양한 축제를 아우르는 융합형 문화축제를 지향하게 될 울산국제영화제가 내년 8월말 경 태화강국가정원 등에서 개최될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시는 26일 오후 4시 시청 상황실에서 송철호 울산시장, 시의회 의원, 언론인, 영화제 및 영화‧영상 전문가, 관계 공무원, 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및 제4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는 울산국제영화제(가칭)의 분야별 세부운영계획과 경제적 파급효과, 향후 발전방안 등을 보고에 이어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과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보고회 자료에 따르면 행사 명칭은 ‘울산국제영화제(Ul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UIFF, 위프)’로, 콘셉트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통해 문명의 지속가능한 발전 추구 및 울산의 르네상스 실현’으로 구상됐다.
 
행사는 오는 2020년 8월 27일 ~ 9월 1일(6일간) 태화강 국가정원 야외상영장, 울산문화예술회관, 중구 영화관 등에서 40개국 150여 편을 초청해 치른다는 계획이다.
 
부대행사는 전시, 공연, 컨퍼런스, 네트워킹 등이 제시됐다.
 
총사업비 약 30억 원으로 추정됐다. 이 경우 생산 유발효과는 약 102억 원,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약 44억 원, 취업 유발효과는 10억 원당 약 126명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최근 어려운 지역경제를 고려할 때 영상 관련 연관 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산업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용역을 맡은 (사)부산국제영화제 지석영화연구소(책임연구원 이호걸 등)는 지난 4월부터 국제영화제 추진의 필요성 및 타당성과 성공요인 및 전략 등을 조사하고 기본구상 및 기본계획 등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도출하는 연구를 지속해 왔으며, 오는 9월 1일에 5개월간의 용역을 마무리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 8월말 국제영화제 개최를 위하여 올해 9월중 국제영화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오는 12월말까지 독립적인 추진기구인 법인을 설립하고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 1월말까지 집행위원회와 선정위원회(프로그래머), 사무국 등을 구성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시가 열악한 문화 환경을 극복하고 영상문화의 불모지에서 벗어나 새롭게 다시 태어나는 미래 울산의 르네상스를 실현하는 국제영화제 개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울산국제영화제(가칭)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문화】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여성CEO, 울산 경제 기(氣) 살린다”
•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울산시,‘사회적경제 종합발전계획’수립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