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0월
  10월 11일 (금)
울산시립무용단 ‘2019 휴스턴 한인축제’공연 성료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휴스턴(Houston) # 울산시립무용단 # 자매결연 # 한인축제 # 휴스턴 한인축제
【문화】
(2019.10.11. 14:32) 
◈ 울산시립무용단 ‘2019 휴스턴 한인축제’공연 성료
울산시립무용단의 ‘2019 휴스턴 한인축제’ 공연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예술회관 - ()】
 
울산시립무용단 ‘2019 휴스턴 한인축제’공연 성료
전통무용·케이팝댄스 등 통해 문화교류 활짝
휴스턴시, 울산시와 자매결연 긍정적 검토키로
 
 
울산시립무용단의 ‘2019 휴스턴 한인축제’ 공연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울산시립무용단의 ‘2019 휴스턴 한인축제’ 참여는 울산시와 미국 휴스턴과의 자매결연을 위한 민간 부문 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울산시립무용단과 지역 청년예술인들은 지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한인학교 후원의 밤’과 ‘개천절 경축행사’, ‘2019 휴스턴 한인축제’에 참가해 전통무용, 국악, 비보이((B-boy), 케이팝(K-pop)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교민을 비롯한 현지인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3일 그랜드투스카니호텔에서 열린 ‘한인학교 후원의 밤’은 약 200여명의 교민들과 현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이 날 행사를 진행한 정정자 준비위원장은 “울산시립무용단과 울산의 청년예술인이 공연한 전통무용, 비보이, 케이팝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행사라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한인학교 학생들에게도 아주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 4일 휴스턴 하비센터(Hobby Center)에서 열린 주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주관 ‘개천절 경축행사 초청공연’에서는 외교사절단, 휴스턴 시청 직원, 교민 등 500여 명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인 친구에게 이번 공연에 초대를 받았다는 애슐리(Ashley, 40대)는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평소 케이팝을 즐겨듣는 아이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멋진 공연이었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 날인 5일 휴스턴 디스커버리 그린에서 열린 휴스턴 한인축제는 2008년 휴스턴에 거주하는 휴스턴한인회(KASH, Koean-American Society of Houston) 주최로 한국전통연희 체험, 한국음식, 케이팝(K·POP),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해 한인과 휴스턴 지역사회의 가교 역할을 한 행사다.
 
특히 올해는 4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휴스턴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립예술단과 청년예술인들이 2회 공연을 준비한 이날 무대에는 프로그램 사이에 휴스턴시의 터너(Sylvester Turner) 시장이 직접 자리해 출연진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휴스턴 시민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즐거움을 선사한 울산시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울산시와 휴스턴시 자매결연 추진 위원장을 맡은 헬렌 장은 “도착한 댈러스 공항에서부터 함께 했는데, 3일 동안 이어진 4회 공연 일정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준 울산시립무용단과 청년 예술인들에게 휴스턴 한인회를 대표해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기대 이상의 멋진 공연과 그러한 공연의 결과가 울산시와 휴스턴시의 자매결연에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믿는다. 앞으로 울산시와 휴스턴시가 더욱 활발하게 교류하게 될 앞날을 생각하면 마음이 설렌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 휴스턴 대한민국 총사관 김형길 총영사는 6일 울산시립무용단과 지역 청년예술인들을 초대한 자리에서 “여러분의 멋진 공연 덕분에 교민 사회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로부터 수많은 감사와 찬사를 들었으며 교민들에게 조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었다.” 며 “멋진 공연을 선물해주신 여러분들과 울산시에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문화예술교류를 통해 울산시와 휴스턴시가 서로 마음을 열고 협력과 교류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며 “특히, 휴스턴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휴스턴 한인축제에서 울산시립무용단과 지역 청년예술인이 하나 되어 한국을 알리고 울산을 소개하게 된 점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라고 평가했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휴스턴(Houston) # 울산시립무용단 # 자매결연 # 한인축제 # 휴스턴 한인축제
【문화】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자율주행차 개발 및 서비스 실증’MOU 체결
• 울산시립무용단 ‘2019 휴스턴 한인축제’공연 성료
• 울산시, 조선해양 하이테크타운 입주기업 모집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