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29일 (화)
태화강지방정원 유휴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8) 
◈ 태화강지방정원 유휴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
울산시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에 맞추어 태화강지방정원 내 유휴지를 활용하여 1,500㎡ 규모에 가을에 개화하여 핑크빛 물결로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며 사진 명소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핑크뮬리(분홍억새) 정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환경정책과 - 김현 (052-229-6142)】
 
태화강지방정원 내 유휴지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한다.
 
 
울산시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에 맞추어 태화강지방정원 내 유휴지를 활용하여 1,500㎡ 규모에 가을에 개화하여 핑크빛 물결로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며 사진 명소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핑크뮬리(분홍억새) 정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부산, 경주, 제주 등지로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 떠났던 울산 시민들은 이제 울산에서도 충분히 분홍 물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태화강지방정원 오산못 주변 공휴지에 조성하는 ‘핑크뮬리 정원’은 핑크뮬리 외에도 팜파스 글라스 등 3만 8,000본을 중요지점에 포인트로 식재하여 올 가을부터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아울러, ‘핑크뮬리 정원’을 찾는 방문객 및 시민들의 보행 편의를 위해 식생매트(100m) 설치 및 핑크빛과 어울리는 다양한 포토존도 신규로 제작해 설치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가을철 핑크뮬리와 더불어 오산못 주변으로 겨울철 붉은 수피를 볼 수 있는 흰말채 4,345본도 식재하는 등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위해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 제공 인프라 구축을 노력 중에 있다.
 
이에 앞서 작년 연말 태화강지방정원 내 실개천을 중심으로 기 식재되어 있는 물억새 좌우측으로 물억새 96,000본을 연장 식재하였으며, 올봄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여름철 대표수종인 배롱나무(목백일홍) 200본을 무상으로 공급 받아 환경정책과 직원들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식재를 완료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지방정원 내 핑크뮬리 정원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생활의 질을 높이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U-챔피언 육성사업’ 참가기업 모집
• 태화강지방정원 유휴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
• 울산시,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 기술개발 본격 추진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