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31일 (목)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마련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8) 
◈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마련
이번 공연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되는 친숙한 명곡들에 청소년을 위한 재밌고 쉬운 해설이 곁들어 진다.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과 ‘도둑까치 서곡’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3월에 있었던 정기 연주 때 무대에 올랐던 비발디「사계」의 ‘봄’에 이어 ‘여름’을 선보인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악장 채수민의 화려한 바이올린 기교가 돋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해설에 따라 무더운 여름날 무기력하게 졸고 있는 양치기, 그를 귀찮게 하는 파리소리, 비올라와 첼로, 더블베이스가 표현하는 천둥소리를 찾아본다면 재미가 더해질 것이다. 【문화예술회관 - 남현정 (052-226-8279)】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지휘 송유진)이 오는 6월 2일 토요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기획연주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로 청소년들을 클래식 세계로 초대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되는 친숙한 명곡들에 청소년을 위한 재밌고 쉬운 해설이 곁들어 진다.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과 ‘도둑까치 서곡’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3월에 있었던 정기 연주 때 무대에 올랐던 비발디「사계」의 ‘봄’에 이어 ‘여름’을 선보인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악장 채수민의 화려한 바이올린 기교가 돋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해설에 따라 무더운 여름날 무기력하게 졸고 있는 양치기, 그를 귀찮게 하는 파리소리, 비올라와 첼로, 더블베이스가 표현하는 천둥소리를 찾아본다면 재미가 더해질 것이다.
 
이어 비발디의 두 대의 트럼펫을 위한 협주곡 다장조가 이어지며 초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경쾌한 트럼펫 선율이 무대를 꽉 채운다. 트럼펫터 성재창(충남대학교 부교수), 박용하(창원시립교향악단 부수석)의 협연으로 감상 할 수 있다.
 
한편, 울산을 대표하는 청소년단체로 자리매김한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이바지하며 회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연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울산문화예술회관 진부호 관장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지휘자의 명품해설과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최고의 연주가 어우러져 재미와 감동이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클래식의 새로운 매력 속으로 빠져보는 시간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예매와 기타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로 하면 된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도서관, 5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성료
•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마련
• 울산시, ‘2018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