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6월
  6월 22일 (금)
울산시, 올해 일본뇌염 매개모기 첫 출현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8) 
◈ 울산시, 올해 일본뇌염 매개모기 첫 출현
전국적으로는 지난 4월 1일 부산에서 올해 처음 일본뇌염매개모기가 확인 되어 질병관리본부가 일본뇌염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보건환경연구원 - 박은영 (052-229-4294)】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황인균)은 지난 6월 19일 채집한 모기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Culex tritaeniorhynchus)’가 올해 처음으로 출현함에 따라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전국적으로는 지난 4월 1일 부산에서 올해 처음 일본뇌염매개모기가 확인 되어 질병관리본부가 일본뇌염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보건환경연구원은 감염병 매개체 감시를 위해 관내 2개소(우사, 주택가)를 선정하여 4월 ~ 10월까지 매주 2회 일본뇌염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 지카바이러스매개모기(흰줄숲모기) 등 모기밀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작은빨간집모기는 논이나 동물축사, 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렸을 경우에 대부분의 사람은 무증상이나, 극히 일부에서는 뇌염으로 진행해 고열, 두통, 경련, 혼수 등 신경과적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모기는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말라리아 등 각종 감염병을 매개하므로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어린이(생후 12개월 ~ 만12세)는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반드시 하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도서관,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 울산시, 올해 일본뇌염 매개모기 첫 출현
• 울산시, ‘제54회 과학기술멘토와의 만남’ 개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