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7월
  7월 2일 (월)
울산시, 여름방학기간 ‘폐전지 집중수거 캠페인’ 실시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8) 
◈ 울산시, 여름방학기간 ‘폐전지 집중수거 캠페인’ 실시
이번 폐전지 수거 캠페인은 철, 아연, 니켈 등 귀중한 자원이 함유되어 있지만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되어 매립되면 토양과 수질 오염의 원인이 되는 폐전지를 재활용 및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원순환과 - 조영재 (052-229-3231)】
 
울산시는 시 교육청, 한국전지재활용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7월부터 8월말까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초·중·고등학교 237개교를 대상으로 ‘2018년 폐전지 집중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폐전지 수거 캠페인은 철, 아연, 니켈 등 귀중한 자원이 함유되어 있지만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되어 매립되면 토양과 수질 오염의 원인이 되는 폐전지를 재활용 및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거 방법은 각 학교에서 ‘폐전지 모으기’를 여름방학 과제로 부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방학기간 중에 가정에서 폐전지를 모아서 개학 시에 ‘폐전지 모으기’ 과제물을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학교에 수집된 폐전지는 해당 구‧군에서 운반하고, 전지 재활용업체에서 안전하게 재활용 및 처리하게 된다.
 
울산시는 캠페인 종료 후 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학교 10개교와 우수 지도교사 등 6명에게 환경부장관상 1개, 울산광역시장상 5개, 한국전지재활용협회장상 10개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시상품으로 한국전지재활용협회에서 학교 및 교사에게 인센티브 (새 전지 또는 상품권 등)를 제공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 폐전지를 무심코 폐기물로 배출하게 되면 수은 등 유해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토양오염 등이 우려되지만,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하게 되면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을 회수할 수 있다.”면서, “이번 폐전지 집중수거 캠페인을 통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폐자원의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여름방학 집중수거 캠페인(7월 ~ 8월) 기간에는 관내 238개 초․중․고등학교 중 총 157개교가 참여(참여율 66%), 총 8.9톤의 폐전지를 수거하여 친환경적으로 안전하게 처리했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2018년 하반기 마을기업 아카데미’ 교육 실시
• 울산시, 여름방학기간 ‘폐전지 집중수거 캠페인’ 실시
• ‘중․장년층 재취업 훈련생’ 재능 기부 펼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