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9월
  9월 10일 (월)
울산시 ‘주전 어촌 체험마을’연중 운영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9) 
◈ 울산시 ‘주전 어촌 체험마을’연중 운영
울산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어촌 어업 외 소득 증대를 위해 동구 주전에 어촌 체험마을을 연중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과 - 정희태 (229-2971)】
 
울산시 ‘주전 어촌 체험마을’연중 운영
 
 
울산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어촌 어업 외 소득 증대를 위해 동구 주전에 어촌 체험마을을 연중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운영 프로그램은 해녀복을 입고 바다에 들어가 해산물을 채취하는 해녀 체험을 비롯해 해녀 밥상체험, 투명한 바닥창을 통해 바닷속을 보면서 뱃놀이를 하는 투명 카누체험을 할 수 있다.
 
또, 고동, 해삼 등 바다생물을 맨손으로 잡을 수 있는 해양 생태 학습장, 스킨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해저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스킨스쿠버 체험, 감자, 고구마, 땅콩, 옥수수 등을 수확하는 농촌체험 등 다양하다.
 
주요시설로는 다목적 홀, 사무실, 숙소, 바비큐장, 조리실, 휴게 시설 등을 갖추고 체험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안내센터와 샤워실, 탈의실, 물품 보관실 등으로 구성된 체험준비 동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어촌의 휴양 관광 등 다원적 기능을 통해 도시와 어촌이 상생 할 수 있는 이러한 사업을 보다 더 발굴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 체험객 수는 5,100여명으로 지난해 상반기 4,731명과 비교해 약 8%증가 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체험문의(예약,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 우가어촌체험마을 사무실(052-293-2009) 또는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 사무실(052-209-0111)로 문의하면 된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민․관 합동 생명나눔 캠페인’ 실시
• 울산시 ‘주전 어촌 체험마을’연중 운영
• 울산시, 2017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