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28일 (금)
울산시, 세계적 화학기업과 전략적 투자협력 강화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9.06.28. 09:38) 
◈ 울산시, 세계적 화학기업과 전략적 투자협력 강화
러시아‧네덜란드‧덴마크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울산 세일즈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6월 27일(목),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라이온델바젤사(社)를 방문하여 전략적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투자교류과 - 정덕종 (052-229-3071)】
 
울산시 - 라이온델바젤, 전략적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
라이온델바젤, 생산공정기술‘스페리폴 라이센스’제공
울산PP사(社), 5000억 원 투자, 폴리프로필렌 생산공장 건설
울산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기대
 
 
러시아‧네덜란드‧덴마크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울산 세일즈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6월 27일(목),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라이온델바젤사(社)를 방문하여 전략적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이날 현지시각 오전 10시(한국시각 오후 5시) 라이온델바젤사(社)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제임스 시워드(James M. Seward) 합작투자 담당 부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로 라이온델바젤은 폴리미래와 SK어드밴스드가 합작한 회사인 울산PP사(社)의 사업진행 과정에서 울산시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울산PP사(社)는 라이온델바젤이 제공한 생산공정 기술인 스페리폴(Spheripol) 라이센스를 바탕으로 울산 남구 황성동 울산신항배후단지 일원에 2020년까지 5,000억 원을 투자하여 연간 40만 톤 규모의 폴리프로필렌 생산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폴리미래는 라이온델바젤과 대림산업㈜이 합작한 회사이며, SK어드밴스드는 SK가스와 사우디 APC사(社), 쿠웨이트 PIC사(社)가 합작한 회사다.
 
제임스 시워드 부사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현재 한국내에서만 11개의 스페리폴 라이센스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라이온델바젤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신뢰감을 확실하게 보여준다.”며, “스페리폴은 전 세계에 2,500만 톤 이상의 허가를 받은 세계최고의 폴리프로필렌(PP) 공정기술이며, 이 기술이 한국의 산업수도인 울산에도 적용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석유화학분야에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라이온델바젤이 울산지역에 투자를 결정하고 지원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하다.”며 “울산을 향한 변함없는 신뢰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성공투자를 위한 과감한 지원과 협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화답했다.
 
라이온델바젤은 전세계적으로 250개 이상의 폴리올레핀 공정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으며, 폴리프로필렌과 폴리에틸렌 기술 선도기업이다.
 
스페리폴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폴리프로필렌 등급을 생산하는 기술 중에 하나로, 고도화된 생산공정과 경제적인 설비투자로 최상의 품질을 갖춘 다양한 폴리프로필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여성가족부‘북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지정
• 울산시, 세계적 화학기업과 전략적 투자협력 강화
•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사업 기술 협력 모색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