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7월
  7월 8일 (월)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 한국관광공사 추천 ‘2019년 7월 가볼 만한 곳’ 선정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동구(東區)
(2019.07.08. 20:07) 
◈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 한국관광공사 추천 ‘2019년 7월 가볼 만한 곳’ 선정
울산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2019년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으로 주전어촌체험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광진흥과 - 김태곤 (229-3873)】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
한국관광공사 추천 ‘2019년 7월 가볼 만한 곳’ 선정
해녀체험, 투명카누체험 등 좋은 평가
 
 
울산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2019년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으로 주전어촌체험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여행지를 접수받아 여행기자, 여행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2019년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으로 농어산촌체험마을 6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관광지는 ▲울산시 주전어촌체험마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종현어촌체험마을 ▲강원도 철원군 쉬리마을 ▲강원도 홍천군 배바위카누마을 ▲강원도 양양군 해담마을 ▲전라남도 장흥군 신리어촌체험마을 등이다.
 
6곳 중 1곳으로 선정된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은 파도 소리가 아름다운 몽돌해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이곳의 체험 프로그램 중 제주도를 제외한 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용되는 해녀 체험이 가장 큰 눈길을 끈다.
 
지금도 현역으로 활동하는 마을 해녀들에게 물질을 배우고, 얕은 앞바다에서 전복과 해삼, 소라, 멍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직접 채취해 볼 수 있다.
 
특히 맨손으로 소라와 고둥을 줍는 맨손 잡이 체험은 유치원 아이도 재미나게 즐기기 좋다.
 
이밖에 어선을 타고 바다를 누비는 어선 승선 체험, 투명 카누 체험, 바다낚시 체험, 스킨스쿠버 체험 등 어촌에서 하는 거의 모든 바다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마을을 방문할 경우 체험의 종류와 가능한 시기를 미리 확인하고 사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6월 회야댐생태습지가 여름시즌에 떠나는 숨은 관광지로 선정되고 이번에는 주전어촌체험마을이 2019년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되는 등 울산이 주요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며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동구(東區)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태화강역 광장 새롭게 태어난다”
• 동구 주전어촌체험마을 한국관광공사 추천 ‘2019년 7월 가볼 만한 곳’ 선정
• 울산시 민선 7기 1년 시장 공약 추진 ‘착착’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