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18일 (화)
스트레이 키즈,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앞장서다
about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문화체육관광부(文化體育觀光部)
【문화】
(2019.06.18. 10:25) 
◈ 스트레이 키즈,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앞장서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한국 문화와 한류 콘텐츠 등을 해외에 알리고,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9인조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 이순덕 (044-203-3336)】
- 해외문화홍보원, 제1대 홍보대사로 차세대 한류그룹 ‘스트레이 키즈’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한국 문화와 한류 콘텐츠 등을 해외에 알리고,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9인조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스트레이 키즈’는 한 해 동안 해문홍이 진행하는 주요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해문홍의 국제 콘텐츠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 홍보
 
해문홍은 그동안 기관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를 선정하지는 않았으나 매년 해외에서 사랑받는 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9,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2016년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2017년 엑소(EXO), 2018년 위너(WINNER) 등의 공모전 홍보 모델들은 공모전 참가를 독려하는 영상에 참여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해문홍은 케이팝 그룹을 활용한 홍보 활동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져 올해부터는 기관 차원의 홍보대사를 위촉해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로 그 활동의 폭을 넓히기로 했다.
 
2018년 3월에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신인상 10관왕을 차지하며 가장 주목할 만한 신인으로 떠올랐고, 올해 발표한 ‘클레 원: 미로’의 타이틀곡 ‘미로(MIROH)’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15개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 해외에서도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미국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는 등 ‘한류 아이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새 앨범 ‘클레 투: 옐로 우드(Yellow Wood)’로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유럽 쇼케이스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 아이튠즈: ‘애플뮤직’에서 운영하는 국제 음원 사이트
** 쇼케이스 투어: 가수의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회공연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홍보 활동으로 세계의 젊은이들이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해외문화홍보원 홍보대사 약력 및 사진
 

 
※ 문의안내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사무관 권태욱(☎ 044-203-3349), 주무관 이순덕(☎ 044-203-333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문보기
문화체육관광부(文化體育觀光部)
【문화】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 방송 분야 표준계약서 사용지침 마련
• 스트레이 키즈,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앞장서다
• “20세 이하 월드컵 준우승은 대한민국 남자축구 역사에 처음 있는 일로,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