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8년
  2018년 12월
  12월 12일 (수)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 기후변화 대응 정책 세계에 알렸다
수원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에 따른 교통 혼잡 최소화 위한 대책 수립
수원시, '2018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
수원시, 시민이 직접 온라인에서 정책 제안하고 참여하는 '수원만민광장' 운영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안심마을로 변화한 수원 지동의 모습 느껴진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18 농촌지도사업 성과보고회'
케이티 위즈(kt wiz), 수원시에 성금 3450만 원 전달
"수원시녹색교통회관 건립공사, 안전한 준공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수원시, 온실가스·미세먼지 감축해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만든다
광교상수원보호구역, 주민불편해소 위해 최소면적 해제
"추위를 잠시 피해가세요" … 수원시, 한파 종합대책 나서
수원시, 경기도 주관 '2018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수원화성박물관, 조선 최초 무예서「무예제보」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방안 모색한다
"모든 사람이 어느 장소를 이용하더라도 차별 없어야"
about 수원시 보도자료

▣ 수원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8.12.12. 20:05 (2018.12.12. 20:05)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 기후변화 대응 정책 세계에 알렸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폴란드 카토비체시에서 열린 제24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4)에 참가해 수원시의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과 지속가능정책을 알렸다.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 - 】
-제24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가해 수원시 정책 소개-
 
◦염태영 수원시장, 제24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가
◦저탄소솔루션 콘퍼런스에 패널로 참가, 기후변화 대응정책 발표
◦탄소제로를 위한 한·중·일 공동연구 이니셔티브에서 동북아 환경정책 협치체제’ 구성 제안
 
염태영 수원시장이 폴란드 카토비체시에서 열린 제24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4)에 참가해 수원시의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과 지속가능정책을 알렸다.
 
10일 카토비체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린 COP24 저탄소솔루션 콘퍼런스에 패널로 나선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는 2015년 도시 간 기후변화대응 협약인 ‘글로벌 시장협약’에 가입한 후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목표을 세우고, 계획을 국제사회와 공유해왔다”면서 “올해 8월 협약 이행 완료도시로 인증받았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8월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세계 지방정부의 네트워크인 글로벌 시장서약(GCoM) 위원회로부터 ‘글로벌 시장서약 이행 완료 도시’로 인증받았다. 글로벌 시장서약은 ‘시장협약(Compact of Mayors)’과 ‘EU 시장서약(EU Covenant of Mayors)’이 통합해 2017년 출범했다.
 
‘지속가능한 도시교통을 위한 전기자동차 도입 활성화’를 주제로 발표한 염 시장은 “수원시는 2022년까지 친환경 전기버스를 1000대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중앙정부는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지방정부는 전기차 공공 충천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수원시가 세계 최초로 개최한 ‘생태교통 수원 2013 축제’는 자동차 없이 사는 프로젝트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미래 도시모습을 보여줬다”면서 “세계 지방 정부도 ‘저탄소 발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가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제24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4)는 12월 2일부터 14일까지 카토비체시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1년 1월부터 적용할 ‘파리협정’의 전면 이행을 위한 주요 운영체계를 논의하고 채택했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장이자 이클레이(ICLEI) 생태교통연맹 대표로서 총회에 참석했다. 10일 저탄소솔루션 콘퍼런스에서 주제발표를 하고, 11일 열린 ‘탄소제로를 위한 한·중·일 공동연구 이니셔티브(발안)’에 참가해 한국 지방정부를 대표해 인사말을 했다.
 
염 시장은 한·중·일 공동연구 이니셔티브에서 “저는 지난해 8월 수원에서 열린 ‘제19차 한·중·일 환경장관 회의’에서 3개국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포럼을 제안한 바 있다”면서 “이 자리에서 한·중·일 환경도시들의 실천을 담보로 한 ‘동북아 환경정책 협치체제’ 구성과 정례적 만남을 다시 한 번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방정부의 노력이 인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3개국 정부와 지방정부가 연대와 협력으로 지혜를 모아 환경정책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신기후체제(파리협정)’는 2020년 만료되는 ‘교토의정서’를 대체하기 위해 2021년 1월부터 적용될 기후변화 대응을 담은 협약이다. 2015년 12월 채택된 ‘파리 기후변화 협정’에서 도출됐다.
 
신기후 체제의 핵심은 2100년까지 지구 온도 상승을 최대 2℃로 제한하는 것이다. 파리 협약이 도쿄 의정서 체제와 다른 점은 선진국뿐만이 아니라 개발도상국도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지게 된다는 것이다.
 
 
첨부 :
[20181212 수원시 보도자료]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 기후변화 대응 정책 세계에 알렸다 등 7건.hwp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 기후변화 대응 정책 세계에 알렸다.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