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23일 (수)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조해 추진하자"
about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水原市) 염태영(廉泰英)
(2019.01.29. 15:20) 
◈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조해 추진하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도와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도와 시군 간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추진하자”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제안했다. 【정책기획과 기획팀 - 성민준(031-228-3048)】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자격으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 '경기도 정책협력위원회' 참석-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도와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도와 시군 간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추진하자”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제안했다.
 
22일 라마다프라자 호텔 수원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와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에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회장·수원시장 자격으로 참석한 염 시장은 “경기도는 시군 협력사업을 진행할 때 해당 시군과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염태영 시장은 또 “국토교통부에서 경기도에 배정하는 도시재생 사업 물량이 경기도 인구와 사업 수요지 수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다”면서 “도와 시군이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 국토교통부에 도시재생 뉴딜 사업 배정물량 확대를 건의하자”고 제안했다.
 
또 수원월드컵경기장·경기상상캠퍼스와 같은 경기도 소유 공공시설의 관리권, 긴급재난문자 승인 권한·사회복지법인 설립 등 지역주민 생활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무는 시·군에 이양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염 시장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어려움을 이재명 지사가 누구보다 잘 아실 것”이라며 “분권 차원에서 시군의 건의사항을 충분히 논의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과거와 달리 경기도와 시군 간 수평적 소통이 중요해졌다”면서 “연간 재정 지원계획, 사업 예산액 등을 사전에 구체적으로 시군에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와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에서 경기도와 시군은 ‘기본소득·남북평화협력·경기교육발전 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합의에 따라 도와 각 시군은 ‘도민행복 최우선 실현’을 공동 목표로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각 시군의 정책을 공유하는 시간도 있었다. 염 시장은 ‘수원휴먼주택 사업’을 발표했다. 수원시 주거복지정책의 하나인 수원휴먼주택은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다자녀가구 등 주거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임대주택이다.
 
 
첨부 :
[20190123 수원시 보도자료] 염태영 수원시장, 지방정부 역할 강화해 남북 교류 활성화 이루겠다 등 4건.hwp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조해 추진하자 1.jpg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조해 추진하자 2.jpg
 

 
※ 원문보기
수원시(水原市) 염태영(廉泰英)
수원시 보도자료
• 수원시, 수원팔달경찰서 신축사업 적극 협력한다
•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시군 예산이 함께 투입되는 사업은 재정발전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조해 추진하자"
•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수원시 찾은 싱가포르 IDC 연구 총괄 담당자와 정보통신기술 공유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