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2월
  2월 1일 (금)
김경수 사건에 묵묵부답 청와대, 측근 비리 두둔했던 정권들의 말로를 기억하라 [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정치】
(2019.05.23. 23:30) 
◈ 김경수 사건에 묵묵부답 청와대, 측근 비리 두둔했던 정권들의 말로를 기억하라 [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분신이었던 김경수 지사의 구속에도 청와대는 묵묵부답이다. 대신 여당과 지지자들 전체가 나서 법관 탄핵과 청와대 청원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는 모양새다. 설 민심 밥상이 정권 성토의 장이 되는 게 두렵긴 두려운가 보다.【】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분신이었던 김경수 지사의 구속에도 청와대는 묵묵부답이다. 대신 여당과 지지자들 전체가 나서 법관 탄핵과 청와대 청원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는 모양새다. 설 민심 밥상이 정권 성토의 장이 되는 게 두렵긴 두려운가 보다.
 
그러나 정말 청와대가 민심을 두렵게 여긴다면, 국정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동력이라도 유지할 수 있는 길은 사법부 협박이나 여론 선전이 아니다.
 
김경수 지사의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의 인지와 개입 여부, 책임이 있는지를 솔직히 밝히고 측근의 잘못에 대해 사과하는 최소한의 염치라도 보이는 것이다.
 
측근의 잘못에 어떻게 대응했느냐에 따라 향후 정권의 운명이 어떻게 됐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는 이미 차고 넘친다.
 
옷 로비 사건 당시 김대중 대통령은 “언론이 마녀사냥을 벌인다”고 버텼지만 결국 김태정 장관은 취임 15일만에 사임했고, 대통령 본인도 결국 대국민 사과를 했다.
 
반면 자신의 총집사 격인 최도술 비서관의 뇌물 수수가 터지자 “입이 열 개라도 그에게 잘못이 있다면 거기에 대해서는 제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며 솔직히 대응해 오히려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 사례들은 그나마 개인 비리나 청와대 내부 문제다. 김경수 지사의 여론조작과 대선개입사건은 민주주의의 근본을 흔든 문제이자 해당 범죄의 수익자가 여당과 대통령이라는 점에서 차원이 다른 사건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면 국민들이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셨지만, 버티며 두둔하기만 했던 정권의 말로는 하나 같이 비참했다는 사실을 왜 기억하지 못하는가.
 
지시한 자, 실행한 자, 감싸는 자는 모두 똑같이 유죄다. 이제라도 문재인 대통령은 측근 비리에 대해 솔직히 사과하고,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
 
여당은 사법부와 국민에 대한 협박 대신 수사에 성실히 협조하라. 문재인 정권이 측근의 비리를 감싸다가 ‘비극의 정권’ 대열에 합류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na+;2019. 2. 1.
\na+;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윤 영 석
 
키워드 : 김경수, 여론조작, 대선 개입, 측근 비리
 

 
※ 원문보기
【정치】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 블록체인정당 -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장능인 대변인 논평]
• 김경수 사건에 묵묵부답 청와대, 측근 비리 두둔했던 정권들의 말로를 기억하라 [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 비상원내대책회의 주요내용[보도자료]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