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13일 (일)
고무줄 청와대 만들어도 버티는 불사조 민정수석[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정치】
(2019.05.24. 00:46) 
◈ 고무줄 청와대 만들어도 버티는 불사조 민정수석[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음주운전과 폭행, 인사자료 분실 등 청와대발 공직기강 해이와 비리행위가 이어지더니, 이제는 대통령이 결재한 군 인사 문서가 SNS를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일까지 벌어졌다.
음주운전과 폭행, 인사자료 분실 등 청와대발 공직기강 해이와 비리행위가 이어지더니, 이제는 대통령이 결재한 군 인사 문서가 SNS를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일까지 벌어졌다.
 
이쯤 되면 현 정권의 청와대에 공직기강이란 개념이 있기라도 한 것인지, 기본적인 청와대 인적 구성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다.
 
총괄적인 책임은 대통령도 비켜갈 수 없겠지만 실무적으로 가장 큰 책임은 조국 민정수석에게 있다.
 
이는 정부 부처 공무원에 대해선 언론 접촉까지 위축시키며 대대적인 휴대폰 압수와 포렌식까지 벌이면서, 정작 청와대 내부와 친 여권인사들에 대해선 일벌백계는커녕 사실 조사도 소홀히 하며 유야무야와 봐주기로 일관했기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보고와 지시가 없었다는 첩보 목록 유출은 형사고발하고, 대통령이 결재한 인사문서 유출은 내부 징계도 제대로 안 하면서 범죄가 아니라는 해괴한 논리나 주장하는 고무줄 청와대가 되고 말았다.
 
최근 민주당 대선캠프 참여 전력으로 논란이 된 중앙선거관리위원 후보자 지명에서 보듯, 민정수석실의 기본 업무인 인사검증 실패로 현 정권에서 낙마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에 실패한 고위공직자는 이제 수를 헤아리기도 힘들다.
 
여기에 더해 내부 분열까지 벌어질 만큼 지휘와 관리에 실패해도 대통령이 유임시키겠다고 하니 불사조 민정수석이라 불릴 만하다.
 
그래서 국민들은 청와대에서 또 무슨 사고가 터질지, 얼마나 심각한 사태가 벌어져야 민정수석을 교체할지 불안한 눈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다.
 
SNS 실력이라면 몰라도 민정수석으로서의 자질과 능력 면에서 현 조국 수석이 최고 적임자라고 생각할 국민은 더 이상 없어 보인다.
 
대통령의 결심이 어렵다면 조국 수석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합당하다.
 
민정수석 교체 요구는 정치적 공세가 아니라 청와대발 국정문란을 책임지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조치이다. 때를 놓친 뒤에는 후회해봤자 소용없다는 것이 우리 현대사의 가르침이라는 것을 청와대와 민주당은 명심해야 한다.
 
\na+;2019. 1. 13.
\na+;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만 희
 
 
키워드 : 청와대, 민정수석, 조국, 비위, 국정문란
 

 
※ 원문보기
【정치】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잇따르는 선박 사고, 정부 대책은 사후 처리가 전부인가[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 고무줄 청와대 만들어도 버티는 불사조 민정수석[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몽(夢), 죽음의 사자(使者) 중국발 미세먼지가 국민들의 생명을 위협해 들어와도 감수하라는 의미인가.[김순례 원내대변인 논평]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