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5월
  5월 30일 (목)
구걸 외교 참사, 공포정치로 덮을 수 없다 [김현아 원내대변인 논평]
청와대 앞에서는 이인영 대표도 별수 없구나. [김현아 원내대변인 논평]
조직적인 야당 의정활동 방해, 대통령은 진상 규명하고 책임자 문책하라 [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30. 16:08 (2019.05.30. 16:08)

【정치】조직적인 야당 의정활동 방해, 대통령은 진상 규명하고 책임자 문책하라 [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을 책임진 국가 원수의 언어가 아닌, 당리당략적인 여당 대변인의 언어로 야당에 대한 정쟁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급기야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인사가 일제히 제1야당 주재 회의에 참석을 취소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을 책임진 국가 원수의 언어가 아닌, 당리당략적인 여당 대변인의 언어로 야당에 대한 정쟁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급기야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인사가 일제히 제1야당 주재 회의에 참석을 취소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어제 자유한국당이 개최한 ‘강원도 산불피해 후속조치 대책회의’에는 6개 관계 부처의 차관 및 실ㆍ국장급 인사와 한전 부사장 등의 참석이 예정되었었는데, 이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 돌연 약속을 파기하고 전원 불참한 것이다.
 
그간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의원을 개별적으로까지 만나며 협의를 가져온 정부가, 국회 파행에도 불구하고 제1야당 원내지도부가 민생을 위해 마련한 회의에 일사불란하게 전원 불참시킨 것은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지시하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청와대 정부라 불리는 이 정권에서 부처와 공공기관을 망라해 차관 등 관련 인사 전원의 일정을 조직적으로 취소시킬 수 있는 곳이 과연 어디겠는가.
 
비상식적인 자신들의 행태는 돌아보지 않고 공무원 군기잡기나 꾀하던 여당 원내대표와 청와대 정책실장의 대화에서 보듯, 국민의 공복이어야 할 공무원마저 권력에 굴종시킨 현 정권의 졸렬하고 협량한 정치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권력에 의해 조직적으로 자행된 이 같은 행태는 반헌법적이고 불법적이며, 대통령을 비롯해 지금의 여권이 제1야당을 협치의 동반자가 아니라 그들이 입에 달고 사는 “궤멸과 청산의 대상”으로 보고 있음을 증명한다.
 
또한 산불 발생 두 달 가까이 사실상 아무 지원도 못 받고 있는 피해자들의 눈물 섞인 하소연을 전하고 예비비 지출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려던 야당의 노력은 물론, 이를 지켜보던 국민의 기대마저 물거품으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사태의 진상을 밝혀 책임자를 문책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해야 한다.
 
지지층 결집을 통한 총선 승리에 눈이 멀어, 패스트트랙처럼 야당의 반발이 뻔한 이런 비열한 행태를 계속해 국회 파행과 민생파탄을 사실상 방치하는 현 정권의 분열과 공작의 정치에 강한 분노를 표한다.
 
2019. 5. 30.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만 희
 
키워드 : 강원도 산불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