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환경부 보도자료
환경부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31일 (목)
깨끗한 설 연휴 보내기, 쓰레기 특별관리 대책 추진
about 환경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환경부(環境部)
(2019.05.24. 19:52) 
◈ 깨끗한 설 연휴 보내기, 쓰레기 특별관리 대책 추진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깨끗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 '설 연휴 생활폐기물 특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폐자원관리과 - 김지수 (044-201-7363)】
▷ 당일 처리 원칙의 수거체계 운영으로 음식물 쓰레기 신속 처리
▷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분리배출 홍보, 이동식 수거함 설치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깨끗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 '설 연휴 생활폐기물 특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환경부는 지자체,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 관계기관에 이번 특별관리 대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에 협조를 구했다.
 
먼저 전국의 지자체는 1월 21일부터 설 연휴 기간 동안 쓰레기 수거 날짜 등을 미리 알려 주민들의 혼란을 피하도록 했다.
 
지자체별로 분리수거함과 이동식 음식물쓰레기 수거전용용기를 추가로 갖출 예정이다.
 
또한 기동청소반, 처리상황반을 운영하여 당일 처리 원칙의 수거체계를 구축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지자체는 관할구역별로 주요 도로변 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 우려지역에 대한 수시확인 및 집중수거 활동을 하면서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단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대구 등 7개 시도에서는 706건의 쓰레기 투기 위반행위가 적발됐으며, 총 9,961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
 
아울러 환경부는 지자체,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등과 함께 철도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홍보하고 청소인력 배치, 이동식 간이쓰레기 수거함을 설치하여 분리수거 관리를 강화키로 하였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연휴 기간 동안 폐기물을 반입하지 않으나 수도권 지역의 폐기물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2월 6일 하루 동안 폐기물을 정상 반입한다.
 
한편, 환경부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분리배출'을 운영하며,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있다.
 
'내 손안의 분리배출'은 안드로이드, 애플 등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분리배출'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권병철 환경부 폐자원관리과장은 "우리 모두가 간소한 명절 상차림과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여 국민 모두 깨끗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1. 2019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중점 추진 사항.
        2. 질의응답.
        3. 전문용어 설명.  끝.
 

 
※ 원문보기
환경부(環境部)
환경부 보도자료
• (참고) 화학물질·화학제품 관리 강화대책 상세 자료
• 깨끗한 설 연휴 보내기, 쓰레기 특별관리 대책 추진
• (공동-참고) 중앙정부-지자체-민간이 위험시설을 함께 점검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