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9월
  9월 18일 (수)
인천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현장통제반 운영 재개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
【재해】
(2019.09.18. 12:40) 
◈ 인천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현장통제반 운영 재개
- 야생멧돼지 신고시 100만원 포상금 지급(ASF확진시)
【환경국 환경정책과 - 배유미 (032-440-3433)】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9월 17일 경기도 파주 양돈농가 아프리카 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 ASF) 확진에 따라 심각단계로 격상하고 실무반으로 구성된 현장통제반을 운영을 재개하여 야생멧돼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을 철저히 관리한다고 밝혔다.
 
○ 현장통제반은 현장의 출입통제, 소독 등 차단방역과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이동통제초소와 거점소독시설을 설치, 운영한다.
 
○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인체감염은 없고, 돼지 및 멧돼지와 동물에서 발생되는 제1종 법정전염병으로 폐사율이 높지만 사용가능한 백신이 없어 급성형은 거의 100% 치사율을 보이고 있으며, 생존기간도 분변 11일에서 냉동돼지고기는 1,000일에 이르고 있어서 오염된 축산물이나 남은 음식물의 급여, 야생멧돼지를 통한 전파에 유의해야 한다.
 
○ 또한 외국인근로자 등이 입국시 축산물을 휴대하지 않도록 홍보를 실시하고, 수확기 피해방지단의 운영기준을 완화하여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대응체제 종료시까지 질병예방을 위한 예찰 및 사전포획활동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였다.
 
○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군구 야생동물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 방극호 환경정책과장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에 오염되지 않도록 남은 음식물을 버리거나 야생동물에 먹이주기를 금지하고, 인천의 특성상 공항과 항만을 이용하는 많은 내외국인의 불법축산물 반입이 없도록 당부드린다.”며, “귀·배·사지에 충혈과 푸른 반점, 코나 항문에서 출혈 등의 의심 증상을 보이는 야생멧돼지를 발견할 경우 신고자에게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진시 100만원의 신고포상금이 지급된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광역시는 지난 6월과 7월 북한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응을 위하여 선제적으로 현장통제반을 운영한바 있으며, 경기 파주 양돈농가 확진일인 9월 17일부터 현장통제반 등 비상근무체제를 재개했다.
 
 
 
붙임 야생멧돼지 신고포스터, 조직운영 현황 1부.
 
 
첨부 :
(1)5. 인천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현장통제반 운영 재개.hw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
【재해】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사회서비스(보육·요양·돌봄) 품질 업! 새로운 지평을 연다.
• 인천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현장통제반 운영 재개
•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현의 울림!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재해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