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0월
  10월 3일 (목)
우리 동네 좋은 일자리, 주민이 발굴하고 만든다
인천시장, 미국 엘에이(LA)시 정보최고책임자와 환담
인천시, 마이스 행사 유치 단체에 포상금 지원
인천시, 인천형 베이커리 공동브랜드 지원한다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0.04. 09:59 (2019.10.04. 09:59)

【행정】인천시장, 미국 엘에이(LA)시 정보최고책임자와 환담

균형있는 스마트도시와 데이터 활용기술 토론
【기획조정실 스마트도시담당관 - 조기웅 (032-440-8937)】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0월 2일 인천시청에서 미국 엘이에(LA)시 최고정보책임자 테드 엠 로스(Ted M Ross)와 만나 시민 중심의 스마트도시와 기술 활용에 대해 토론을 가졌다고 밝혔다.
 
○ 인천시를 방문한 테드 로스(Ted Ross)는 미국 내 도시 중 엘에이(LA)시가 디지털도시 1위, 오픈 데이터 1위, 홈페이지 2위와 데이터를 잘 활용해 성공적인 스마트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끈 아이티(IT) 서비스 최고 책임자다.
 
○ 박남춘 시장과 테드 로스(Ted Ross)는 “도시가 시민중심으로 스마트하게 균형발전 할 수 있도록 어떻게 기술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시민 참여와 시민의사 반영을 위한 제도와 기술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누구나 누려야할 보편적인 스마트 복지를 추진 중인 인천시와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계층이 살고 있는 엘에이(LA)시는 도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데이터와 기술 활용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했다.
 
○ 테드 로스(Ted Ross)는 “스마트 시티는 대단한 기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시민과 어떻게 연결하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술이 도와줄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했고, 박남춘 시장도 “스마트 도시의 중심은 시민이고 시민의 의견이 도시운영에 즉각 반영될 수 있도록 데이터와 좋은 기술이 잘 활용되어져야 한다.” 고 말했다.
 
○ 정부는 시민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도시간의 경쟁은 의미가 없고 인천시민과 엘에이(LA)시민이 더 편리하고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협업관계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 앞서 테드 로스(Ted Ross)는 인천시가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회 참여형 엠오디(MoD)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한국의 스마트도시에서 데이터 기반의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해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향후 사회 참여형 엠오디(MoD) 서비스에 대해 공동사업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관련사진 별첨
 
 
첨부 :
(1)2. 인천시장 엘에이(LA)시 정보최고책임자와 환담.hwp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