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2일 (월)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시 최초 국제전시인증(UFI) 획득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2019.12.02. 11:01) 
◈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시 최초 국제전시인증(UFI) 획득
글로벌전시회로 우뚝서다
【문화관광국 마이스산업과 - 이형미 (032-440-1522)】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해양경찰청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리드케이훼어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Korea Ocean Expo)’이 국제전시협회(UFI)의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국제전시협회(UFI : Union des Foires Internationales)는 세계 전시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2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창립하여 현재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세계 전시산업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전시회 인증기관이다.
 
○ 국제전시인증은 해외기업 및 외국인 방문객 참가비율이 일정수준을 넘어야하는 등 까다로운 자격심사를 통과한 전시회에만 부여되어 현재, 전세계 77개국 928개 전시회가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에는 33개 인증전시회가 있으며 인천에서 개최하는 전시회로는 최초이다.
 
○ 이 같은 인증을 통과한 국제해양안전대전은 지난 2013년 해양경찰청 60주년 기념으로 처음 개최된 이후 내년에 5회째를 맞이하게 되며 6월 24일(수)부터 26(금)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 격년제로 개최되는 ‘국제해양·안전대전’은 매회 참가업체와 바이어 및 수출상담 금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 국제해양안전대전에서는 국내외 152개 업체가 참가하여 다양한 해양안전장비를 선보였다.
 
○ 또한 수출상담회에는 해외 코스트가드를 비롯하여 바이어 23명이 참석하여 상담금액 5,900여 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해양안전 및 조선관련 대표 박람회로 자리매김하였다.
 
○ 내년도에는 올해 국제인증을 통해 확보한 국제적 공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시규모를 확대하여 180개사 450부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반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 김충진 인천광역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이번 국제해양안전대전의 UFI 인증을 통해 본 행사의 대내외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해외기업 및 국내외 바이어유치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내년도에도 해양경찰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본 전시회가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전시회에서 글로벌 해양안전전시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붙임 1. 국제전시인증 조건
2. 국내 국제전시협회(UFI)인증 전시회 개요
3. 2020. 국제해양안전대전 행사개요
 
 
 
첨부 :
(1)4.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시 최초 국제전시인증 획득.hwp
(1)4-1. 2020년 행사개요 등 참고자료.zi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 특사경, 동절기 대비 김장 젓갈류 및 식용란 취급업소 단속... 불법행위 무더기 적발
•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시 최초 국제전시인증(UFI) 획득
• 「관점을 디자인하라」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