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9일 (월)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문화】
(2019.12.09. 14:19) 
◈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발행하는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이 지난해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2017년, 2018년 수상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소통기획담당관 - 정경숙 (032-440-8305)】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발행하는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이 지난해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2017년, 2018년 수상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 인천시는 12월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시상식에서 <굿모닝인천>이 기획디자인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관광체육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등이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 올해로 29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질적 향상과 기업문화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심층적인 평가로 홍보매체 분야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제도이다.
 
○ 실제,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독자와 인천시민 1,0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굿모닝인천>을 구독한 이후 인천에 대한 인식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의 조사에서도 <굿모닝인천>은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인천시가 <굿모닝인천> 독자들로부터 받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독 후 인천인식의 변화에 대해 48.6%가 ‘대체로 좋아졌다’, 44.3%가 ‘매우 좋아졌다’, ‘특별한 변화가 없다’는 7.21%로 나타나 92.%가 ‘좋아졌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 <굿모닝인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엔 52.3%가 ‘매우 만족’, 42.9%가 ‘대체로 만족’, 보통 4.6%, ‘불만족’ 0.2%로 95.2%가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만족하는 이유는 ‘인천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어서’가 65.4%, ‘인천시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란 응답이 21.7%였다. 응답자의 10.7%는 ‘인천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다’고 답했다.
 
○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실시한 ‘<굿모닝인천> 시민·전문가 인식조사 보고서’에서도 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으로 조사됐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굿모닝인천>의 발행목적을 ‘선도하는 시 정지 내지 품격 있는 문화잡지’로 인식하고 있으며 ‘시정지답지 않은 세련됨으로 긍정적인 첫인상’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편집·구성과 디자인’에 대해선 ‘몰랐던 인천의 역사와 숨은 스토리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됐으며‘수준 높은 글과 사진, 공들인 편집이 인상적이다’고 답했다.
 
○ 반면 ‘인천시정 홍보 역할 강화’, ‘QR코드 신설로 시민 참여 쉽게 하기’, ‘큰글씨판형 별쇄’ 등의 요구도 있었다. 리얼미터의 조사는 비구독자, 구독자에 대한 포커스그룹인터뷰(FGI(Focus Group Interview)),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한 인뎁스 인터뷰(IDI(Indepth Interview)) 방식으로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진행됐다.
 
○ 신봉훈 인천시 소통협력관은 “이번 조사는 독자의 구독 관련 욕구와 개선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많은 분들이 긍정적으로 봐주셔서 감사하지만, 지적한 부분에 대해선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또한, 3년 연속 수상에 대해 “<굿모닝인천>이 시민들의 알 권리와 역사, 문화, 관광, 시민들의 삶 등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공익적이며 감동 있는 정보를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내면의 깊은 목소리와 인천정서를 담은 잡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굿모닝인천>은 1994년 1월 <내고장인천>이란 월간잡지로 시작해 이달에 312호를 펴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1. 굿모닝인천 3년 연속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hwp
(1)1-1. 굿모닝인천 12월 표지(세네카 유).jpg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문화】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2019년도 물류인의 밤」행사 성료
• 시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
• 하늘에는 닥터헬기, 땅에는 닥터-카 “골든타임을 사수하라! 꺼져가는 생명 구하러 출동”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