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29일 (금)
인천시 아시아권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추진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2019.05.31. 23:19) 
◈ 인천시 아시아권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추진
- 신남방․신북방국가 도시 협력
【일자리경제본부 국제협력과 - 조문희 (032-440-320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과 함께 『2019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은 인천시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을 통한 해외 인도주의사업으로 교류도시의 형편이 어려운 선천성 심장병어린이를 초청하여 성공적으로 치료함으로써 수혜도시와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에 지역병원의 선진적인 의료수준과 좋은 이미지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인천의 선진 의료기술의 홍보로 향후 인천의료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 그동안 인천시는 2007년부터 심장병 어린이 초청진료사업을 시작으로 2018 년까지 총 12년간 9개국 11개도시 138명의 심장병어린이 등을 초청 치료하였으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시와 나보이주 지역 현지인 및 해외동포 5,651명에게 해외 의료봉사 사업을 전개하였다.
 
○ 올해에도 본 사업에 기존 길병원과 함께 인하대병원이 참여하여 신남방국가 중 베트남 호치민, 라오스 비엔티안의 심장병어린이 10명을 초청하여 치료할 계획이고 신북방 국가 중 몽골 울란바토르에 해외의료봉사단을 파견하여 치료할 예정이다.
 
○ 앞으로, 인천시와 길병원, 인하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원도시와의 협조체계 구축, 해외 현지 진료 및 시술대상자 선정, 시술 대상자 초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의료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남방․신북방 정책에 부합하는 신남방․신북방국가 아시아권 교류도시를 대상으로 의료료지원 사업을 시행하여 도시간 우호 와 교류기반을 강화하고 해외 인도주의사업을 추진함으로써국제사회에 인천의 인지도 제고와 국제사회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 :
(1)3. 인천시 아시아권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추진.hw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민관공 협업 통해 『미세먼지 저감 생활지원』기부금 전달
• 인천시 아시아권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추진
• 인천시, 발전 정유사와 대기오염 저감 앞장선다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