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29일 (금)
“공연 보고, 무료잡지 받고” 꽃피는 4월 도서관으로 나들이 가자~!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2019.05.31. 23:19) 
◈ “공연 보고, 무료잡지 받고” 꽃피는 4월 도서관으로 나들이 가자~!
도서관주간 기념, 작가와의 만남·음악회·마술쇼 등 풍성
【미추홀도서관 문헌정보부 - 신지수 (032-440-6665)】
○ 인천시(시장 박남춘) 도서관에서 오는 4월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연다.
 
▣ 미추홀도서관은 나만의 책 만들기, 유준재 작가와의 만남 및 실크 스크린 체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먼저 4월 13일(토) 오후 2시 미추홀도서관 3층 세미나실에서 미취학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북 아트로 나만의 책 만들기’를 진행한다. 봄 꽃을 주제로 자신만의 독특한 책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4월 14일(일) 오후 2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자인 『파란 파도』의 저자 유준재 작가와의 만남 ‘파란 꿈속으로의 여행’을 진행한다. 작가와 함께 작품을 읽고, 작가의 대표적 표현 기법인 실크 스크린을 직접 체험하며 책과 친숙해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4월 25일(목)까지 도서관 1층에 『파란 파도』 속 원화 10점을 전시해,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4월 18일(목)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도서관 지하 1층에서 과년도(2017) 연속 간행물 무료 배포 행사를 진행해, 인천시민 누구나 1인당 5권 이내로 잡지를 받을 수 있다.
 
○ 또한 4월 1일(월)부터 4월 25일(목)까지 도서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스타그램: michuhol_library 검색)]에서 ‘자기 이름으로 짓는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청라호수도서관에서는 봄을 맞아 <도서관에서 즐기는 봄>의 첫 번째 프로그램 ‘호수공원 체험’을 4월 13일(토) 진행한다.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청라호수도서관 근처의 호수공원을 돌며 파릇한 봄식물과 곤충, 새 등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 이어 4월 27일(토)에는 <도서관에서 즐기는 봄>의 두 번째 프로그램인 ‘벤 킴의 초록음악회’가 봄내음 가득한 도서관으로 주민들을 초대한다. 지난해에도 큰 호응을 얻었던 초록음악회는 싱그러운 음악에 벤 킴의 해설이 곁들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음악 공연이다. 공연접수는 4월 16일(화)부터 진행되며 전화로만 가능하다.
 
○ 또한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과년도 잡지 나눔장터’가 올해도 운영된다. 4월 13일(토)부터 15일(월)까지 3일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인 최대 5권까지 배부된다.
 
○ 지역 주민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도 눈에 띈다. 지역 주민들의 재능나눔 프로그램 <앞 집 도서관, 이웃집 선생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성과가 탁월한 수학학습법’, 꽃자수 원데이 클래스 등이 준비돼 있다.
 
▣ 청라국제도서관은 정재경 작가와의 만남, 전각으로 만들어 보는 수제 책도장, 잡지 나눔전 등을 운영한다.
 
○ 먼저 4월 2일(화)부터 30일(화)까지 2018년 하반기 가장 많이 대출된 ‘베스트 목록’을 배포하고, 4월 9일(화) 10시부터 14일(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과년도(2017년) 잡지 나눔전’을 진행, 1인당 5권까지 잡지를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 4월 20일(토) 오후 2시 도서관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는 7세~초등 3학년 20명 대상 『조마조마』,『나 좀 멋져』의 저자 ‘정재경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작가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과 함께 상황별 그림 그리기, 조이의 기쁨왕관 만들기 체험행사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 또한 4월 25일(목) 10시 30분 세미나실에서는 성인 15명 대상 ‘전각으로 만들어 보는 수제 책도장’을 진행한다. 전각 관련도서와 함께 전각을 이용한 수제 책도장을 만들어 보고 도서관주간에 나만의 개성있는 감성을 새겨 기억에 남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이밖에 4월 4일(목)부터 25일(목)까지 도서관 1층에서『슈퍼 거북』 유설화 작가 원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2․4주 토요일 10시 지하 1층 유아방에서 7세~9세 대상, 인천의 외고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그림동화 영어 스토리텔링&책놀이’가 진행된다.
 
▣ 영종하늘도서관도 문화, 자기계발, 역사 등 부문별로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의 주민강사들과 함께 ‘2019 지역주민 재능나눔 특강’을 마련했다.
 
○ 먼저 4월 9일(화) 오후 2시에는 중국어마을 대표이자 한중도서관 관장인 조경순 강사가 출격하여 중국의 음식, 예절, 전통풍습, 문화유산 등을 다룬 ‘중국문화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보따리를 활짝 펼칠 예정이다.
 
○ 또한, 4월 1일(월)부터 4월 22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총 4회에 걸쳐『디렉터의 노트』 저자인 한은 작가의 ‘직장인 공감 글쓰기’ 강좌가 진행된다. 4월 13일(토)부터 5월 1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총 5회에 걸쳐 역사지도사인 김정진 강사의 ‘토인비의 호기심, 역사의 연구’를 통해 세계역사와 문명을 해부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 4월 13일(토) 오후 2시에는 임병혁 마술사를 초청하여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신기한 미술관’을 열어, 꼬마 마술사가 미술관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가는 과정을 줄기로 어린이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 제55회 도서관주간 기념행사 일정 및 신청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michuhol)를 참고하면 된다.
 
 
첨부 :
(1)1. 공연보고 무료잡지 받고. 꽃피는 4월 도서관으로 나들이가자.hw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2019년 정보화 사업 749억원 투입
• “공연 보고, 무료잡지 받고” 꽃피는 4월 도서관으로 나들이 가자~!
• 인천시, 민관공 협업 통해 『미세먼지 저감 생활지원』기부금 전달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