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2일 (목)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이끄는 인천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2019.05.31. 23:19) 
◈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이끄는 인천
가정의 달 맞이, 가심비 최고의 우수식품 특별판매전 개최
【보건복지국 위생안전과 - 고은혜 (032-440-2798)】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인천 식품제조업체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인천시 우수 제조식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 이번 특별 판매전에서는 인천시 우수제조업체 23개소가 150여 개 품목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무료 시식의 기회를 제공하며 홍보에 나섰고, 식품제조업체가 직접 판매해 유통마진을 없애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날 매출액의 5%는 향후 불우이웃 돕기 성금에 (사)인천식품제조연합회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 참여업체는 인천시와 (사)인천식품제조연합회가 엄선해 선발하였으며, 판매 품목은 참기름, 들기름, 장류, 김류, 약쑥제품, 육포류, 젓갈, 김치류, 수제 요구르트 등 가정의 달 맞이 선물용이 대부분이었다.
 
○ 제품을 구입한 A씨는 “질 좋고 맛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했고 인천e음 카드로 결재했더니 결재금액의 6%를 바로 캐시백으로 돌려받았다.”며,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도 만족스러웠다. 수익금의 일부가 좋은 일에 쓰인다고 생각하니 돈을 쓰면서도 마음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 가심비는 소비할 때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뜻하는 말로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 트랜드이다. 인천시에서 만들어 파는 우수한 제조식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소비로 인해 더불어 인천사랑을 실천 할 수 있어
가치 있고 똑똑한 소비 트랜드를 이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 판매전은 2일~3일 양일간 시청 중앙홀에서 개최됐으며, 인천시는 소비자 반응과 식품제조업체 만족도 등을 조사 분석해 향후 내수 시장 활성화에 활용할 계획이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대형마트, 관공서, 국내·외 박람회 등 각 시장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이번 판매전을 기획한 인천시청 관계자는 “확산속도가 빠른 SNS 및 변화하는 소비 트랜드를 반영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여 인천의 우수식품을 널리 알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에도 교두보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2)2. 가정의 달 맞이 가심비 최고의 우수식품 특별판매전.hwp
(2)2-1. 특별판매전 사진자료.zi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제2차 인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이끄는 인천
• (기획)“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렴~” 어린이집 방문간호사, 돌봄교실 과일간식 본격시행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