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7월
  7월 2일 (화)
「인천복지기준선」 시민들과 함께 만든다.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사회】
(2019.07.02. 09:51) 
◈ 「인천복지기준선」 시민들과 함께 만든다.
소외없는 복지기준선 마련을 위한 시민복지평가단 발대식 개최
【보건복지국 복지정책과 - 강소원 (032-440-2912)】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적정수준의 삶의 질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복지기준선 마련을 위해 지난 4월 추진위원회 출범에 이어 모니터링과 다양한 의견 제시로 정책결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폭넓은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시민복지평가단」을 7월 2일 발족한다고 밝혔다.
 
○ 시민복지평가단은 복지기준선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의 인천시 거주시민으로 소득, 주거, 돌봄, 건강, 교육분야와 함께 총괄분과로 공개모집하였으며, 대학생부터 복지단체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총 47명을 선정하여 운영한다.
 
○ 복지기준선 설정 추진위원회 주요회의를 참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결정 과정에 함께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정책의 현장감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으로 온라인 카페 개통 등 단원들의 다양한 대외홍보, 에스엔에스(SNS) 등을 통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시민복지평가단원 중 최고령자인 김정옥(62세)씨는 그 동안 여러 사회 복지단체 등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인천 복지 기준선 설정에 있어서 실현 가능성 있는 정책제안 등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을 단원들에게 전하며 발대식 참석 소감을 밝혔다.
 
○ ‘인천 복지기준선 설정’은 민선7기 박남춘 시장의 시정 전략 중 소외 없이 누리는 맞춤형 복지부문의 핵심 시정과제이다.
 
○ 소득분야에 시민이 누려야 할 최저 및 적정 소득기준을 주거분야에 최저 주거기준 및 주택 공급방안을 돌봄분야에 장애인 아동 돌봄서비스 확대방안을, 건강분야에 지역별 건강불균형 해소 대책을 교육분야에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최소 적정기준 설정으로 맞춤형 복지기준선 마련을 위해 ‘인천복지기준선 선정’ 연구용역을 인천복지재단에 의뢰하여 올해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17시)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2. 인천복지기준선 시민들과 함께 만든다(시민복지평가가단 발대식).hw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사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고졸취업 확대 위해 직업계고 취업지원 나선다.
• 「인천복지기준선」 시민들과 함께 만든다.
• 춤추지 않고는 견딜 수 없다!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