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26일 (금)
경상남도, 폭염대비 활동 총력 기울인다!
부울경 부단체장 동남권 상생발전 위해 다시 만나
농업인 氣 살리기, 경상남도·서울시·경남농협이 함께 합니다 !
경남형 치매관리사업 ‘현장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로 도민과 소통 강화
경상남도, 청렴사회민관실무협의회 개최
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상 논의 위한 간담회 열려
경남개발공사 전 임직원 청렴특강 실시
경상남도, 여름 휴가철 불법 숙박영업 행위 단속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27. 22:23 (2019.07.27. 22:23)

【행정(행사)】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상 논의 위한 간담회 열려

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상 논의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간 간담회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주관으로 7월 26일(금) 부산에서 열렸다.
【교통정책과 - 안재명 (055-211-4363)】
 
 
 
 
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상 논의 위한 간담회 열려
- 26일(금)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주관 부울경권 간담회 부산서 개최
- 부울경 대정부 공동건의문 전달 및 초정~화명간 광역도로 건설공사 등 현안사업 9건 건의

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상 논의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간 간담회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주관으로 7월 26일(금) 부산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대광위 최기주 위원장(차관급) 주재로 진행됐으며, 경남, 부산, 울산 부단체장과 3개 시․도 교통업무 담당과장, 발전연구원 교통전문가 등이 참석해 동남권 광역교통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3개 시․도가 광역경제권을 이루는 데 필요한 광역교통 인프라 확충 추진전략과 관련 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부울경 부단체장은 동남권의 광역교통망 확충에 필요한 지역의 현안사업을 현재 대광위에서 법정계획으로 수립하고 있는 ‘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과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2021~2025)’에 반영하고 관련사업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경상남도에서는 ▲부전~마산간 광역전철(EC)운행 ▲창원중앙역-녹산공단 광역철도 건설 ▲초정~화명간 광역도로 건설지원 ▲국도35호선 대체 우회도로(양산 하북-양산 동면)건설 ▲밀양~진례간 고속국도 건설 ▲창원간선급행버스(BRT)체계 구축 등 총 9건의 사업에 대해 대광위에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 경남, 부산, 울산은 지난 5월 31일 경남에서 열린 제4회 부울경 광역교통실무협의회에서 3개 시․도 합의로 마련된 ‘동남권 광역교통 개선을 위한 대정부 공동 건의문’을 대광위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어 그간 3개 시․도간에 지역의 광역교통 현안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과 협력을 설명하고 동남권의 광역교통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중앙정부에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동남권이 수도권에 버금가는 광역경제공동체를 이루기 위해서는 지역을 연결하는 원활한 광역교통망 확충이 시급하다”면서 “이를 위해 3개 시․도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광역교통 현안 건의 등 중앙정부를 상대로 공동의 목소리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광위는 수도권 등 전국 5개 대도시권역의 광역교통업무를 총괄하는 국토교통부 소속의 정부기관이다. 지난 3월 19일 출범한 이후 대도시 간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지자체 간의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광역교통업무 컨트롤 타워 기능을 전담하고 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