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8월
  8월 4일 (일)
경상남도,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에 도‧시군 공조 강화
올 여름, 문화‧관광 자원이 넘치는 경남 남해안으로 오세요!
자원봉사는 복지, 안전 등 사각지대를 시민의 손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05. 10:04 (2019.08.05. 10:04)

【사회】자원봉사는 복지, 안전 등 사각지대를 시민의 손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시민의 손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자치행정과 - 이미정 (055-211-3633)】
 
 
 
 
자원봉사는 복지, 안전 등 사각지대를

시민의 손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우리 사회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학적 변화와 사회양극화, 환경 악화 등 사회적 난제에 대한 보편적 해결책을 찾기란 쉽지 않다. 자원봉사야 말로 정부의 손이 미쳐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시민의 손으로 채워나가는 보편적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에게 닥친 새로운 사회적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각각의 공동체가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적 자원을 결집하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도출해 나갈 때 가능하다.

한국자원봉사의 해(2016년~2018년)를 맞아 사회과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2015년 유엔에서 채택된 의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UN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보편성과 한국적 특수성을 반영하여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사회안전 및 범죄 예방, 환경, 마을 공동체 강화, 고령화 사회 극복 등 10대 아젠다를 선정하였다.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경남형 자원봉사로의 파트너쉽’이 되어 지역사회 문제의 적극적 해결과 갈등 예방, 안녕(안부, 안심, 안전)한 경남을 만들어가고자 다음과 같이 공동으로 노력하고, 추진방향을 설정, 실천에 옮기고 있다.



? 생활 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원거리의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서 마을의 변화를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권 자원봉사의 거점인 ‘읍면동 자원봉사 캠프’를 확대하고자 한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