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8월
  8월 7일 (수)
“하나된 RCY! 평화를 노래하다”...양산시 일원서 ‘RCY 전국 캠프’ 개최
양파 농사, 다시 시작입니다.
경상남도, 폭염에 가축면역력 강화하고 생산성 높인다!
경남 해양공간관리계획 지역협의회 개최
경상남도수목원, 하반기 다채로운 전시회 선보여
경상남도,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WITH’ 운영
경남 창원․진주․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고시
경상남도,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07. 16:29 (2019.08.07. 16:29)

【산업】경상남도, 폭염에 가축면역력 강화하고 생산성 높인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폭염으로 인한 가축 고온스트레스와 질병 예방을 위해 축산농가에 사료첨가제를 지원한다.
【축산과 - 탁지수 (055-211-6525)】
 
 
경상남도, 폭염에 가축면역력 강화하고 생산성 높인다!
- 경남, 올해 처음 축산농가 사료첨가제 지원에 8억 7,500만원 투입
- 가축 면역력 증가로 스트레스와 질병은 다운(DOWN), 생산성은 업(UP)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폭염으로 인한 가축 고온스트레스와 질병 예방을 위해 축산농가에 사료첨가제를 지원한다.
* 축산농가 사료첨가제 지원사업: 875백만원(도비 175, 시군비 350, 자부담 350)

사업지원은 이상기후에 민감한 돼지, 닭, 젖소, 한우 등을 대상으로 축산업 허가(등록)를 받은 농가 및 영농법인과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를 마쳤거나 진행 중인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사료첨가제는 축종별로 규산염제나 비타민제로 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지원 단가는 포대 당 3만원(규산염제 20kg, 비타민제 1kg)으로 보조 60%, 자부담 40%이다. 제품선정은 조달청 등록물품 또는 도내 등록된 보조사료 생산업체에서 구입하되, 농가가 원하는 경우 타 시도에서 생산된 제품도 구입이 가능하다.

사료첨가제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결핍영양소 인 각종 천연 물질 및 기능성 첨가제로, 가축의 질병을 예방하고 사료의 효율을 높이며, 주로 생산성을 개선(육질, 육량, 착유량, 산란율 등)하고 면역력을 높여 가축 폐사율을 감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 축종에 사용되고 있다.

양진윤 경상남도 축산과장은 “여름철 폭염이 본격화 되면서 가축도 고온 스트레스나 열사병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생산성 저하와 폐사가 우려된다.”며 “축산농가에서는 폭염 시 가축의 영양공급과 축사 내 냉방장비 가동 등 가축사양관리 수칙을 잘 준수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립축산과학원에 따르면 고온 스트레스에 의한 가축 피해는 한우의 경우 실외 온도 20℃ 이상 증가 시 사료섭취량이 감소하고 비육우는 30℃ 이상 시 발육이 정지되며, 젖소는 생산성이 떨어져 우유생산량이 20%까지도 감소될 수 있다. 돼지는 번식 능력과 사료섭취량이 감소하여 폐사로도 이어질 수 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