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30일 (금)
김경수 도지사,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 수상작 관람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김경수(金慶洙)
【문화】
(2019.09.04. 19:02) 
◈ 김경수 도지사,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 수상작 관람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8월 29일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도민들과 함께 극단 예도(거제시 소재)의 작품 <꽃을 피게 하는 것은>을 관람했다.
【문화예술과 - 정정원 (055-211-4523)】
 
 
 
 
 
 
 
 
김경수 도지사,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 수상작 관람
- 29일 성산아트홀에서 연극 관람 및 예술계 의견 청취
- 김 지사 "경남 연극 선도하는 지역되도록 적극 지원"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8월 29일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도민들과 함께 극단 예도(거제시 소재)의 작품 <꽃을 피게 하는 것은>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대상, 연출상, 희곡상을 휩쓴 극단 예도의 수상을 축하하고, 도민들에게 우수한 예술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연극제’는 1983년부터 개최해왔던 ‘전국연극제’를 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규모를 확대한 것으로, 국내 최대 연극축제다. 지난 6월에 열린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사)한국연극협회 주관으로 서울대학로예술극장에서 열렸으며, 전국 15개 시․도 대표팀들이 참가했다.

극단 예도의 <꽃을 피게 하는 것은> 연극은 선생님이 행복해야 학생들이 행복하다고 구호를 외치는 어느 사립 고등학교 교무실의 이야기로, 우리나라 교육현실을 다루고 있어 이날 관람에는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도 특별 참석했다.

관람에 앞서 김 지사는 김지수 도의회 의장, 박종훈 도 교육감, 도 예술단체 대표, 경남연극협회 관계자들과 연극을 포함한 도내 예술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 지사는 연극 관람 후에도 간단한 인사를 위해 김 도의장, 박 교육감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경남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연극 예술인들에게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에 도립예술단 극단을 새로 만들기로 했다”며, “앞으로 연극 예술인들이 연극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면 경남이 전국 연극계를 선도하는 지역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연극 내용을 보면서 교육계 현실에 가슴이 아프다. 단지 학교의 문제가 아니라 학교를 이렇게 만든 우리 사회 전체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면서 “꿈꾸는 것이 용기있는 자들의 특권이 아니라 누구나 꿈을 꿀 수 있는 경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단 30주년을 맞는 극단 ‘예도’는 1989년 가을 최태황 등 연극을 사랑하는 예인(藝人) 7명이 모여 순수연극을 시작했다. 섬에 뿌리 내리겠다는 하나의 공통 된 목표를 가지고 ‘예술의 섬’이라는 뜻으로 연극단 이름을 ‘예도(藝島)’로 지었다. 이후 예도는 연출과 연기력, 작품성을 두루 갖춘 무대를 선보이며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김경수(金慶洙)
【문화】 경상남도 보도자료
• 세텍 메가쇼, 경남 우수벤처농산물 우수성 알려
• 김경수 도지사,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 수상작 관람
• 농기계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이젠 농업기술원에서 봐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