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31일 (목)
‘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출범…먹거리 플랜 본격 추진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3) 
◈ ‘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출범…먹거리 플랜 본격 추진
경상남도는 31일 현장 전문가와 농업인 대표, 생산자 단체 등이 참여하는 도민 주도형‘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를 출범했다.
【농식품유통과 - 임우진 (055-211-6413)】
 
 
‘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출범…먹거리 플랜 본격 추진
- 경상남도 먹거리 정책 자문, 도민 주도형‘먹거리위원회’발족 운영
- 현장 전문가, 농업인 단체 등 40명 구성, 4개 분과위원회 운영 민관협치 강화
- 도, 먹거리 마스터플랜 마련에 도민참여 보장하고 지속 가능 먹거리 체계 마련

경상남도는 31일 현장 전문가와 농업인 대표, 생산자 단체 등이 참여하는 도민 주도형‘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를 출범했다.

경남도는 이를 시작으로 도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전반에 대한 정책자문, 도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먹거리 마스터플랜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

‘먹거리위원회’는 공공급식분과, 농산물 공급분과, 공공기관협력분과, 농식품 안전분과 등 4개 분과위원회로 이뤄졌으며, 현장 전문가와 농업인 단체, 먹거리 생산·유통 전문가 중심으로 40명의 위원과 행정부지사와 민간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여 행정주도 조직에서 벗어난 민관 거버넌스 형태의 민관협치 위원회로 운영할 계획이다.

위원회에서는 ▲공공급식 확대·조달 플랫폼 구축, 관련 조례(규정) 마련 ▲공공급식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식자재 확보 방안 ▲공공기관(혁신도시) 지역 농산물 공급 방안 ▲농식품 안전분야 감시 및 검사체계 등의 중점 과제에 대해 정책자문 및 토론을 통하여 경상남도 먹거리 마스터플랜의 기초를 다지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출범식에 이은 특강에서 윤병선 교수(서울시공공급식위원회 위원장)는 “먹거리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책임”임을 강조하면서 먹거리위원회의 역할과 대도시 공공급식 참여에 대한 지자체의 체계적인 대응 마련을 주문하였고, 경남 지역 푸드 플랜 용역 추진계획 발표 등을 통해 위원들의 토론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상남도는 지역 푸드 플랜 용역 수립 과정에 ‘경남 푸드 플랜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위원들의 지역 푸드 플랜 이해와 시군 푸드 플랜 계획 수립을 측면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공청회 등을 개최하여 현장 의견과 도민의 먹거리 기본권이 반영된 ‘경상남도 광역형 지역 푸드 플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이정곤 경상남도 농정국장은 “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는 도민 주도형 위원회로 먹거리 전반에 대한 정책자문과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 도 농업 농촌의 지속 가능한 순환체계 구축과 안전하고 안정적인 먹거리 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 18억 4천만 달러 달성!
• ‘경상남도 먹거리위원회’출범…먹거리 플랜 본격 추진
•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 “안정적 도정운영을 위한 도민의 지원과 협조” 당부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