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2월
  2월 26일 (화)
경상남도, 도정혁신 핵심과제 ‘인사혁신’ 논한다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4) 
◈ 경상남도, 도정혁신 핵심과제 ‘인사혁신’ 논한다
경상남도가 26일(화)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정혁신 새답자문단과 함께하는 인사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도정혁신추진단 - 권애영 (055-211-2363)】
 
 
 
 
 
 
경상남도, 도정혁신 핵심과제 ‘인사혁신’ 논한다
- 26일(화) 도청 소회의실, 인사․성과․업무혁신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도정혁신 새답자문단과 함께하는 ‘인사혁신 토론회’ 개최

경상남도가 26일(화)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정혁신 새답자문단과 함께하는 인사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해, 도정혁신 새답자문단 7명*, 이삼희 행정국장, 조현준 정책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 (참석 자문단 7명) 이시원 경상대 교수, 강태영 포스코경영연구원 사장, 김수홍 경남도 프로젝트 기획위원회 위원장, 김용진 착한경영연구소 대표,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 소장, 채인석 (전)화성시장

‘도정혁신 새답자문단’은 인사․조직․성과․경영․업무혁신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 9명으로 지난해 12월 5일에 구성됐으며, 그간 업무관리시스템 중간보고회, 도정혁신로드맵 중간보고 등에 참석해 자문단 역할을 해왔다.

이번 인사혁신 토론회는 도정혁신의 가장 근본적이고 핵심인 인사․성과 혁신 방안에 대해 전문성과 경험을 겸비한 ‘도정혁신 새답자문단’과 함께 논의해 향후 경남의 인사혁신에 대한 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정혁신추진단은 이날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최대한 반영해 인사혁신 방향을 마련하고, 이후 직원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토론회는 이용석 도정혁신보좌관의 <도정혁신을 위한 인사혁신 방향> 발표에 이어 도정혁신 새답자문단 위원 등 참석자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혁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한 인사혁신은 개인적 이해가 첨예한 만큼 어렵고 위험 부담이 크다며, 수용성 있는 조직이나 도입하고자 하는 조직 시스템에 대해서는 시험․ 피드백하고 변화를 관리해 나가면서 점진적으로 확산하는 방법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토론회에 참석한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인사혁신에 대한 사회적 가치 반영이라는 해법을 지방자치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며 “지방자치에서 지방정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해 지고 있어 경영방식, 즉 인사․조직 관리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정부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공무원의 문제해결 역량과 기획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제도나 프로그램 개선도 병행해 나가야 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한편, 이날 처음 토론회에 참석한 도정혁신 새답자문단 위원인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 소장과 채인석 (전)경기도 화성시장 2명은 토론회에 앞서 도지사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위촉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이로써 도정혁신 새답자문위원 9명 모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특히 이러한 위촉 방식은 통상적인 위촉 방식에서 벗어나 자문위원들이 도청 방문 또는 자문 시에 위촉장을 수여하도록 한 것으로, 이는 ‘실용적으로 일하는’ 혁신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미래인재 양성 위한 SW코딩교육 추진
• 경상남도, 도정혁신 핵심과제 ‘인사혁신’ 논한다
• 경남소방본부,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헬리 EMS로 지킨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