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2월
  2월 27일 (수)
경상남도, 과학영농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4) 
◈ 경상남도, 과학영농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
경상남도는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 대응하여 과학영농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해외현장 교육’과 ‘해외 전문가 초빙교육’을 추진한다.
【농업정책과 - 김수현 (055-211-6224)】
 
 
경상남도, 과학영농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
- '해외현장 교육', 토마토, 파프리카(벨기에), 딸기(네덜란드)과정 2회 실시
- '해외 전문가 초빙교육', 사과(이탈리아), 참다래(뉴질랜드) 과정 등 4회 실시

경상남도는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 대응하여 과학영농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해외현장 교육’과 ‘해외 전문가 초빙교육’을 추진한다.

27일 진주 청사에서 열린 경남과학영농인력육성재단 정기 이사회에서 2019년 사업 계획과 기금 운용 계획을 의결하면서 올해 도내 농업인 670명을 대상으로 ‘해외현장 교육’ 2회(30명)와 ‘해외 전문가 초빙교육’ 4회(640명)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외현장 교육’은 벨기에와 네덜란드를 방문하여 토마토, 파프리카와 딸기 품목에 대하여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해외 전문가 초빙교육’은 이탈리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해외 저명 강사를 국내로 초빙하여 사과, 과채류 시설원예, 참다래 등 원예작물에 대해 최신 신기술을 전수한다.

경남도는 2003년부터 지속적인 해외 신기술 도입 교육으로 농가 지원에 나선 결과, 수출 주력 품목인 파프리카, 딸기, 과수 분야에 3배 이상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신선 농산물 수출 1억 5,200만 달러를 달성하면서 21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농가 소득 향상에 많은 기여를 했다.

김석기 경남과학영농인력육성재단 대표이사(서부지역본부장)는 “검증된 해외 신기술을 도입해 첨단과학영농 실용기술과 접목시켜 FTA 등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 대응한 농산물 수출을 확대하고 도내 우수 농업인력을 최첨단 과학영농인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과학영농인력육성재단은 2003년 설립된 이후 도내 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시설원예, 과수, 축산, 낙농 등의 분야에 관한 해외 현장 교육과 과학영농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초기 창업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 경상남도, 과학영농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
• 경상남도, 정수기․수처리제 제조업 일제 점검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