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3월
  3월 13일 (수)
경상남도-중소기업-금융기관, 기업 금융지원 확대 머리 맞대
신중년 새출발 지원 ‘경남인생이모작센터’ 개소
경상남도, 미세먼지 등 현안 해결 위한 자문 회의 개최
문화예술협치위원회에서 경남의 문화가 시작됩니다
경상남도, 한우농가 도우미사업 시동
경상남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전국 최다 선정 쾌거
경남문화예술회관, ‘어쿠스틱 카페’ 공연 개최
경남농업기술원, 마늘 종구산업 기반 구축 나서
제58회 도민체육대회, 10,794명 선수단 참가
경남소방본부, 3~5월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경상남도, ‘2019년 소상공인 희망컨설팅 사업’으로 골목식당에 새바람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공모사업 국비 53억 원 확보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경상남도-중소기업-금융기관, 기업 금융지원 확대 머리 맞대

경상남도가 13일(수)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문승욱 경제부지사 주재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금융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경제기업정책과 - 김미경 (055-211-3353)】
 
 
 
 
 
 
 
 
경상남도-중소기업-금융기관, 기업 금융지원 확대 머리 맞대
- 13일(수) 경남도청, 자동차부품․조선기자재 관련 6개 중소기업과 한국은행 경남본부 등 17개 금융기관과 간담회
- 경상남도, 금융기관 등에 제조업 혁신 위한 자금 지원 확대 요청

경상남도가 13일(수)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문승욱 경제부지사 주재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금융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은행 경남본부를 비롯한 도내 11개 금융기관과 4개 보증기관, 그리고 금융감독원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17개 유관기관과 자동차부품 및 조선기자재 대표 6명이 함께 자리했다.

경상남도는 지난해 9월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금융기관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경남지역 경제회복을 위한 금융지원 활성화 방안을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지역 금융기관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경남경제의 이슈가 되고 있는 대우조선 매각문제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노사협력 및 경영애로문제 등 조선․자동차부품업계의 경영불안 요소가 다른 기업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관련 금융기관․단체와 기업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먼저, 이우석 경상남도 금융정책자문관은 최근 조선․자동차 등 주력산업 부진 및 대외 불확실성 확대 등의 영향으로 기업투자심리 위축, 기업투자 둔화세가 지속됨에 따라 경남 경제의 활력제고를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각종 기업금융지원 주요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특히 금융감독원,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금융지원제도 상담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한국은행 경남본부 한대성 과장은 최근 경남지역 주력산업 부진이 이어지면서 기업대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 대출 증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등 경남지역 금융기관 여신현황과 특징에 대해 발표하는 등 참여기업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회의에 참석한 휴먼중공업(주), 해승케이피피, 대명PMC(주), 금성볼트공업(주), 지에스테크(주), 유진하이테크(주) 등 도내 자동차부품 및 조선기자재 등 제조기업 대표는 RG발급과 수수료 인하, 한시적 운영자금 지원, 신용보증 확대 등 기업운영과 애로사항에 대해 현장감 있게 설명했고, 금융기관 관계자는 각 기관별 지원제도와 기업 활력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상남도는 그동안 스마트 공장과 스마트 산단을 확대하는 제조업 혁신을 추진해 왔는데, 제조업 혁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경제위기 상황에서 도내에 소재한 각 금융기관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대우조선의 독립경영을 통해 고용안정이 보장되고 협력사와 기자재 업체는 물론 지역경제가 동요 없이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으고, 최근 조선분야의 수주와 일감이 회복되고 있는 시점에 금융지원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금융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경상남도에서도 총력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남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과 금융기관이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고 논의해 문제를 풀어 나가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지역금융기관 간담회를 계기로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도내 기업들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