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3월
  3월 14일 (목)
경상남도,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 첫 발 내디뎌
경남농촌교육농장 체험객 안전 걱정 마세요
‘EU 점검단’ 지정해역 위생점검 결과 ‘매우 만족’
경상남도수목원 ‘한반도 희귀 특산식물 특별전’ 개최
경남도, 사회재난에 대응하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총력!
경상남도 특별사법경찰, 경남지방경찰청과 함께 전국 최초로 성매매 사범 검거
경상남도인재개발원, 3․1운동 100주년 기념 공직자 특강
경상남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참여기업 모집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경상남도,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 첫 발 내디뎌

대형 항만(제2신항) 입지로 진해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경남 중심 항만 재편과 항만물류 정책개발의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할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 개소식이 3월 14일에 경남발전연구원에서 열렸다.
【항만물류과 - 양경택 (055-211-4125)】
 
 
 
 
 
 
경상남도,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 첫 발 내디뎌
- 경남발전연구원에 설치, 경남 항만물류정책개발 싱크탱크 역할 수행

대형 항만(제2신항) 입지로 진해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경남 중심 항만 재편과 항만물류 정책개발의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할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 개소식이 3월 14일에 경남발전연구원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홍재우 경남발전연구원장, 김하용 도의회 부의장, 심상동 도의원, 김진옥 도의원을 비롯한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이국동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 단지 물류협회장, 심영석 창원시의원, 박춘덕 창원시의원이 참석해 첫발을 내딛는 ‘동북아 항만물류연구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는 2022년까지 4년간 운영될 계획으로 부산항 신항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기초연구는 물론, 고부가가치 항만물류와 항만물류 스타트업 육성, 그리고 항만 고용증대 방안 등 경남 주도의 신항 발전방안을 위한 연구과제를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특히,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에서는 부산항 신항 활성화와 발전적 개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산학연관 협의기구인 신항 발전협의회 운영을 통해 국내 항만관련 기관과 단체 간 정책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고, 항만관련 포럼과 세미나를 정례적으로 개최해 도민들과 항만 가치를 공유함은 물론 도민이 바라는 항만정책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남의 항만물류산업은 지역 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동북아 항만물류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면서 “대한민국과 경남의 경제발전을 위해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에서 그 잠재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좋은 정책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재우 경남발전연구원 원장은 개회사에서 “100년을 내다보고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가 향후 우리 도가 동북아 항만물류의 거점이 되고,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동북아 항만물류센터에서 항만 산업의 부가가치가 우리 지역에 고스란히 스며들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격 가동에 들어간 동북아 항만물류 연구센터는 한반도 평화 시대, 정부의 신북방, 신남방 정책 등 항만물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륙과 해양을 잇는 경남 항만물류 싱크탱크로서 향후 역할과 행보가 기대된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