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3월
  3월 18일 (월)
창원NC파크마산구장 개장식 개최
경제혁신추진위원회, 경남마산로봇랜드 조성공사 현장 방문
경남혁신도시 주민등록인구 2만 명 돌파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 제2회 이사회 개최
경상남도, 나무 심기 좋은 계절 ~ 나무를 나누어 드립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대우조선 상생협력방안 적극적인 이행 의지 밝혀
해외 전문가에게 듣는 파프리카 봄철 작물 관리
경상남도, 봄철 미세먼지 대비 경유 자동차 매연 특별점검 실시
경상남도, ‘맹견 안전관리 신설 등’ 동물보호법 강화 추진
도민 힘으로 화재차량에 갇힌 20대 생명 구해
경상남도, 찾아가는 건설공사 현장 안전교육 실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대우조선 상생협력방안 적극적인 이행 의지 밝혀

적극적인 이행 의지 밝혀
【전략산업과 - 손창환 (055-211-3133)】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대우조선 상생협력방안

적극적인 이행 의지 밝혀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8일(월)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을 방문해 박성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에게 대우조선해양 인수 시 밝힌 공동 발표문은 대국민 약속으로서 이를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지난 3월 8일 본 계약 체결과 함께 상생협력 방안에서도 밝혔듯이 산업은행은 대우조선의 주 채권단으로서 대우조선의 경쟁력이 저하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관리감독과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며, 이해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충분히 수렴해 대우조선의 고용안정, 협력업체의 기존 거래선 유지 등 공동발표 사항에 대한 약속 이행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수 계획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안정이라는 다각적인 측면에서 고려된 사안으로 인력 구조조정의 필요성은 없으며, 노조와도 언제든 대화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

이에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경상남도는 지난 1월 말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 계획이 발표된 이후 지역의 우려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정부와 산업은행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했다. 그 결과 공동발표문에 대우조선의 자율 독립경영체제 유지, 기존 거래선 유지, 고용보장 등이 담기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대우조선의 안정이 지역의 안정으로 직결되는 만큼 당사자인 산업은행과 현대중공업이 책임감을 갖고 지역 조선업 생태계의 보전과 상생협력 이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한 뒤 “인수 과정에서 대우조선의 영업과 생산 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절차가 진행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은행과 현대중공업은 지난 3월 8일 대우조선해양 인수 본 계약을 체결하면서 공동 발표문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자율경영체제 유지 ▲대우조선해양 근로자의 고용안정 약속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및 부품업체의 기존 거래선 유지 ▲공동협의체 구성 ▲한국조선산업 발전협의체 구성 ▲신속한 인수절차 진행 등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경상남도는 그동안 문승욱 경제부지사를 중심으로 수차례에 걸쳐 지역 업계 대표들을 만나고 현장을 직접 찾아가 업계에서 우려하는 사항을 청취했으며, 정부와 현대중공업, 산업은행의 관계자과도 여러 차례 만나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해왔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