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3월
  3월 29일 (금)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른 경상남도 추진 대책 발표
경상남도 관광마케팅 전담기관 설립 윤곽
경남도, 농업 분야 전국 최초 전자 연구노트 시스템 구축·운영
경상남도, 부자 산촌, 행복 귀산촌을 위한 ‘산채‧산약초 재배기술’ 특강 실시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에 지역주민 우선 채용
경상남도, 도립대학 혁신방안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민물고기 먹이주기 체험하러 ‘경상남도 민물고기연구센터’로 가자
경남 우수 수산식품 중국 위해 지역 수출확대 판촉행사 전개
‘2018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발표...“경상남도, 광역도 중 담배 가장 적게 피운다”
경상남도, 4월 1일부터 초등학교 돌봄 교실 과일 간식 제공
경상남도, 문체부공모 ‘지역 저작권서비스센터’ 유치
경상남도, 2019년도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 추진
경남다온시티, 도민들이 직접 만든 혁신도시의 또 다른 이름
경남소방의 손끝에서 “다시 뛴 심장”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경상남도, 2019년도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 추진

경상남도는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축산환경관리원과 함께 가축 분뇨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2019년도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을 추진한다.
【수질관리과 - 안진영 (055-211-6725)】
경상남도, 2019년도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 추진
- 축사별 맞춤식 기술 지원 통해 악취 저감, 수질오염 예방 유도

경상남도는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축산환경관리원과 함께 가축 분뇨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2019년도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을 추진한다.

‘가축 분뇨 최적관리 컨설팅’은 축사별 맞춤식 기술 지원을 통해 자발적인 가축사육환경을 개선하여 악취 저감과 함께 수질오염 예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7년 3월에 경상남도와 축산환경관리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7년 50개소, '18년 36개소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그간 소득 수준의 향상과 귀농·귀촌 인구 증가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을 원하는 도민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가축 분뇨 배출 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관련 법령 처벌 규정의 강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축 분뇨로 인한 악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으며, 가축 분뇨가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다.

※ 최근 5년간 관련법령 위반 현황

이에 따라 경남도는 우선적으로 하천 수질오염 우려가 높고 악취 민원 다발지역에 있는 약 50여 개 축산 농가를 중심으로 전문기관을 통한 기술 지원을 실시하여 자발적인 환경개선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축산환경관리원에서는 우수한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축산농가에 대한 교육과 전문적인 기술 자문을 실시하고, 경남도에서는 대상 농가 선정과 홍보 및 축산사업 우선 지원 대상으로 추천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도는 농가별 악취저감 방안을 제시함은 물론 깨끗한 축산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도민 생활환경 향상과 함께 공공수역 수질보전과 녹조 발생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정 경상남도 수질관리과장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으로 축산 농가에 대한 맞춤식 기술 지원을 통해 악취로 인한 지역주민과 축산농가의 갈등이 해소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도·단속보다는 축산농가의 자발적 환경개선을 유도하여 생활환경 개선 및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